최근 산업용 PDA 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품이 모바일컴피아(대표이사 조성제·www.mobilecompia.co.kr)의 M3다. 기존의 산업용 PDA보다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것은 물론 애초부터 현장 업무에 최적화된 산업용 PDA로 개발됐기 때문에 쉬운 조작과 휴대의 간편성, 다양한 기능 등 다양한 장점을 갖추고 있어 업계에 선풍을 예고하고 있다.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부분은 물류, 유통, 택배 등 사용환경을 고려해 조작을 간편하게 만들었다는 점이다. 우선, 키패드를 외부에 장착해 한 손으로도 쉽게 PDA를 조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동이 잦은 업무에 적합하도록 탈착식 휴대용 슬림 배터리와 투크레이들을 기본사양으로 제공하고 있다.
기능도 만만치 않다. 윈도우 CE, NET 4.2, 인텔 PXA 255 400MHz 등 최고의 사양을 탑재했으며 CDMA 1x와 무선랜, 블루투스가 장착돼 있다. CF Slot/SD Slot의 확장 슬롯 등 다양한 확장성을 제공하며 키패드, 바코드 스캐너, 카메라가 동시에 지원된다.
또한 고온과 저온에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방수, 방진, 낙하시험도 무사히 통과했다. 그러면서도 가로 78.6㎜, 세로 160㎜, 두께 24㎜로 슬림하게 설계돼 휴대가 간편하도록 제작됐다. 기업용 보급형 PDA M2와 마찬가지로 맞춤 제작이 가능해 기업 환경에 따라 중요한 기능은 확대시키고, 불필요한 기능은 삭제할 수도 있다.
이 때문에 이미 서울도시가스, C&M 등에 제품 공급이 완료됐으며 다른 기업들에서도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02)-574-0037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