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뮬란월트디즈니의 35번째 작품으로 중국 고전 민담을 소재로 제작한 장편 블록버스터 애니메이션이다. 병약한 아버지를 대신해서 남장을 하고 전쟁터에 나서는 용감한 소녀의 이야기다. 1998년작. 본편 영화와 함께 영화의 제작과정에서 아쉽게 삭제된 장면을 담았다. 제작자의 음성해설과 함께 '뮬란'에 얽힌 뒷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산유와 매의 교감을 그린 장면, 최종 결정에서 밀렸지만 묻어 두기에는 아쉬운 서막 장면 등을 보는 재미가 있다. 출시일은 11월 12일. 예약주문중. 돌비디지털 5.1. 아나몰픽 와이드 스크린. DVD, 비디오.
●팻걸
여성감독 카트린 브레야가 그린 두 소녀의 성장기 '팻걸'은 성기노출과 헤어누드 등으로 논쟁이 붙은 문제작이다. 국내 영화심의 기준의 변화를 보여주듯 큰 가위질 없이 극장에서 선보인 데 이어 DVD에도 삭제 없이 수록됐다. 오래된 영화 같은 느낌의 화면이 낭만적이다. 영화평론가 심영섭의 영화강의 영상이 부록으로 수록돼 있다. 2채널 음향을 제공하지만 영화감상에 별 제약이 되지는 않는다. 10월말 출시. DVD, 비디오.
●헬보이
10분의 추가장면이 수록된 감독판으로 출시된다. 헬보이 흉상이 포함된 1,000세트 한정의 기프트 세트도 선보인다. 초자연적인 SF액션 연출에 남다른 재능을 보여준 멕시코 출신의 길레르모 델 토로 감독이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블레이드 3'의 연출 제의를 뿌리치고 선택한 영화. 지옥에서 온 악마가 인류 구원을 위해 악에 맞서 싸운다는 설정에 나치, 고대 흑마술 등 실존인물과 소재에 기반한 상상력은 기상천외하다. 11월 1일 출시. 돌비 디지털 5.1. 아나몰픽 와이드 스크린. DVD.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