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전력으로 낭비되는 가정용 소비전력은 대략 11%다. 이를 막으면 연간 6,000억원의 에너지 절약 효과를 낼 수 있다. 유한전자㈜가 개발한 인공지능 자동절전기 하이세이버(Hysaver)는 초절전 자동시스템으로 대기전력을 완벽하게 차단, 가정에서 전기요금을 10~30% 절약할 수 있다. 또 인체감지 센서가 연결돼 있어 컴퓨터를 사용하다 자리를 비울 경우 10분 후에 센서가 작동, 본체를 제외한 종속 기기들을 완전 차단시켜준다.올라이트라이프㈜는 국내 최초로 고휘도 유도등 형식을 채택했다. 품질 및 기술(KT,EM), 우수조달 인증을 취득한 고휘도 유도등 분야의 선두 기업이다. 고휘도 유도등은 국내 유일의 차세대 에너지 절약형인 고휘도 LED와 냉음극관형광등(CCFL)을 광원으로 사용, 반영구적이다. 기존 제품에 비해 소비전력을 평균 70%절감(4~10W)한 반면 램프수명은 5~10배 연장했다. 또 기존의 투박한 유도등 표시 크기를 약 3분의 1로 줄이는 등 현대적 공간을 고려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소방 제품으로서 인명과 직결되는 만큼 안정성도 확보하고 있다.
대성쎌틱은 국내 최초로 상향 연소 방식의 폐열회수 시스템을 이용한 콘덴싱 보일러 이-베스트(e-best)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의 일반 보일러에 비해 가스비를 35%까지 절약할 수 있다. 저(低)일산화탄소(CO)와 저 질소산화물(Nox)을 실현한 환경 친화 제품이기도 하다. 콘덴싱 보일러는 2차 열교환기를 통해 새 나가는 열을 얼마나 잡느냐가 핵심 기술이다. 이 제품은 폐열로 새 나가는 열을 다시 잡아 사용함으로써 107%의 고효율을 실현했다. 열이 샐 틈이 없다는 뜻이다. 또 1도 단위까지 온수 온도를 맞출 수 있는 반신욕 웰빙 보일러로 통한다.
㈜HTB의 콤팩트 보일러(HTB-40N)는 국내 최초로 온수보일러 고효율 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 이 보일러는 한 몸체 내에 연소실과 예열실이 하나로 설계돼 연소실 체적 부하를 동급 대비 8배 콤팩트하게 만든 구조로 설계됐다. 설계 압력은 3.5kgf/㎠, 용량은 40만kcal/h, 전열 면적 13.28㎡로 동급에 비해 체적은 4분의 1, 중량은 절반이나 줄인 초소형 온수보일러다. 현재 난방급탕용, 목욕업용, 산업용 온수 보일러로 사용되고 있으며 부피가 작아 신속한 설치나 교체를 원하는 현장에 적격이다. 특히 중앙집중난방 아파트 단지의 동별 리모델링 난방시설에 적합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