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29일 미국, 유럽 등 수출전략지역에 205명으로 구성된 대규모 품질조사단 선발대를 파견했다.조사단은 최근 경영회의를 주관한 정몽구 현대ㆍ기아차 회장이 "세계 명차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세계 고객들의 냉정한 평가와 요구사항을 정확히알고 있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현재 우리 수준을 분명히 파악하는 품질의 '지피지기'가 필요하다"고 지적한데 따라 구성됐다.
이날 조사단 35명이 5일 일정으로 유럽으로 첫 연수를 떠난데 이어 다음달말까지 총 6차례에 걸쳐 미국 101명, 유럽 104명으로 나뉘어 파견된다.
■한국도요타자동차(대표이사 오기소 이치로)는 서초 지역 딜러인 프라임모터가 최근 서초동에 지상 7층, 지하 3층, 연면적 1,700평의 국내 최대 렉서스 전시장 겸 사옥(사진)을 완공했다고 밝혔다. 판매, 서비스, 부품의원스톱 서비스와 다양한 문화 서비스가 제공된다.
■볼보트럭코리아(대표 민병관)는 최근 전남 광양시에 원스톱 고객 지원 서비스 센터인 볼보트럭 광양사업소(사진)를 개장했다. 3,000여평 규모에볼보 트럭의 구매와 정비, 부품 구입 등 각종 관련 업무를 한 자리에서 해결할 수 있다.
■자동차 전문가 조용문(아마존인슈 대표이사)씨는 최근 자동차와 관련된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집대성한 ‘2004년판 신 자동차박사’를 펴 냈다. 자동차 관련 업종 종사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업무전략 실무 매뉴얼로 차량견적, 등록, 보험, 검사, 이전, 사고, 폐차 등과 관련된 사항이 깔끔하게 정리돼 있다. 1만2,000원. (02)777-774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