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04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大賞/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04대한민국 엔터테인먼트大賞/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입력
2004.08.30 00:00
0 0

“노는 게 제일 좋아 친구들 모여라…뽀로로를 불러봐요 뽀롱뽀롱 뽀로로.”(‘뽀롱뽀롱 뽀로로’ 주제곡)㈜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가 ㈜하나로통신, ㈜오콘, EBS, 북한의 삼천리총회사와 공동제작한 남북합작 3D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이하 뽀로로)는 아동 교육용 TV 시리즈이다.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할지 몰라도 지난해 11월부터 방영된 뒤, EBS TV 방영 애니메이션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고 주제곡은 어린이들 사이에서 인기곡이 되고 있을 정도다.

아이코닉스사는 특히 몇 년간 계속된 애니메이션 업계의 불황에도 꾸준히 작품개발과 홍보에 노력, 최근에는 ‘뽀로로’를 프랑스에 수출하는 개가를 올렸다. ‘뽀로로’는 올 9월부터 프랑스내에서 시청률 50%를 차지하는 공중파 TF1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스위스, 모로코, 홍콩, 인도네시아, 싱가폴, 대만 등과도 수출 계약이 확정됐고, 국내에서 출시된 비디오 1탄도 유아용에서 베스트셀러를 달리고 있다.

‘뽀로로’는 이미 지난해 세계 최고 애니메이션 영화제인 프랑스의 ‘앙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이탈리아의 ‘카툰스 온 더 베이’, 브라질의‘애니마 문디’ 등 해외 애니메이션 영화제에서 최우수 작품 후보에 오르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뽀로로’는 호기심 많은 말썽꾸러기 꼬마펭귄 뽀로로와 순박한 성격의 백곰 포비, 항상 잘난 척하고 참견을 좋아하는 여우 에디, 마음이 여리고 다정한 성격의 비버 루비, 꼬마공룡 크롱 등 5명의 꼬마 주인공들이 눈이 쌓인 마을에서 벌이는 하루하루 에피소드가 주요 내용이다. 3D 애니메이션의 차가운 질감을 없애고 4세~7세까지의 아동 눈높이에 맞춰 각종 문제해결에서 창의력, 사회성, 인성을 기르는 내용에 중점을 뒀다. www.pororo.net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