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어린이 새책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어린이 새책

입력
2004.08.07 00:00
0 0

●열려라 박물관 4ㆍ5ㆍ6ㆍ7권글ㆍ구성 금동이책. 박물관에 가면 볼 수 있는 유물들로 우리 역사와 문화를 분야별로 소개했다. 4권은 옷과 장신구, 5권은 음식, 6권은 집, 7권은 전쟁과 무기를 다뤘다. 4~6권의 유물들은 국립민속박물관, 7권의 유물은 전쟁기념관에 있는 것들이다.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살았는지 유물을 통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초등 3학년 이상. 역사적 사건랜덤하우스중앙 각권 8,000원.

● 우리 곤충도감

글ㆍ사진 이수영. 주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추잠자리부터 멸종 위기종인 산굴뚝나비까지 우리나라 산과 들, 연못, 하천 등에 살고 있는 곤충 371종을 소개한다.

어디를 펼쳐도 생생한 사진들이 큼직하게 박혀있어 시원스럽다.

곤충마다 무얼 먹고, 어디에서 어떻게 사는지 알기 쉽게 설명한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화려하고 특이하게 생긴 열대 곤충들도 따로 소개했다. 초등 3학년 이상. 예림당 2만원.

● 까만 소녀 니나의 비밀

아나 마리아 마샤두 글ㆍ로사나 파리아 그림. 남미 작가들이 쓰고 그린 멋진 그림책이다. 니나는 피부도 머리카락도 눈동자도 모두 까만 소녀. 까만 니나가 세상에서 제일 예쁘다고 생각하는 흰 토끼는 니나처럼 까매지고 싶어 하는데…. 흰 토끼는 나중에 까만 암토끼를 만나 결혼해서 까만 새끼를 낳음으로써 소원을 이룬다. 까만 색에 대한 인종차별적 편견에서 완전히 벗어난 상큼한 이야기가 매혹적이고 그림도 어여쁘다. 5세 이상. 소년한길 7,500원

● 왕자와 매맞는 아이

시드 플라이슈만 글ㆍ피터 시스 그림ㆍ박향주 옮김. 왕자를 때렸다간 큰일 나던 시절의 동화다. 왕자가 잘못 할 때마다 대신 매맞는 아이는 망나니 왕자가 지긋지긋하다.

하지만 왕자도 궁궐생활이 지겹다. 어느날 왕자는 아이를 데리고 궁궐을 빠져 나오는데…. 아무도 왕자를 알아보지 못하는 바깥에서 온갖 고생을 하는 동안 왕자는 비로소 그동안의 잘못을 깨닫게 된다. 초등 3학년 이상. 아이세움 7,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