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활동중인 애니메이션 감독 피터 정(41ㆍ한국 이름 정근식). 그가 1995년 ‘이온 플럭스’를 발표했을 때, 미국 애니메이션계는 술렁거렸다.기형적이라 할만큼 세로로 긴 캐릭터 얼굴, 선한 주인공이 오히려 악당에게 패배하는 독특한 설정이 정확한 신체비례와 분명한 선악구도에 익숙한 그곳 애니메이션계에 충격을 줬다. 지난해 ‘애니 매트릭스’의 ‘허가’편에서도 진실과 거짓, 환상과 현실의 이분법을 보기좋게 깨뜨렸다.
그가 이번에는 ‘애니 리딕-다크 퓨어리’(The Riddick Animated-Dark Fury)로 팬들과 만난다.
13일 비디오와 DVD로 출시되는 ‘애니 리딕…’은 같은 날 국내 개봉하는 데이비드 토히 감독의 영화 ‘리딕-헬리온 최후의 빛’의 애니메이션 버전. 물론 영화와 연관성은 있으나, 전혀 다른 내용으로 채워진 30분짜리 3D 애니메이션이다.
영화 ‘리딕…’은 2000년 개봉한 ‘에어리언 2020’의 속편. 우주를 위협하는 죽음의 군대 네크로몬거에 맞서는 안티 히어로 리딕의 싸움을 그린 SF액션물이다. 이에 비해 ‘애니 리딕…’은 두 영화를 이어주는 ‘1.5편’짜리 작품으로, 살인마 안토니아 칠링스워스의 우주선에 갇힌 리딕 일행의 탈출기를 그렸다.
영화의 ‘들고 찍기’ 촬영법을 떠올리는 역동적 화면, 전체적으로 빠른 템포로 무장한 주인공들의 액션이 인상적. 영화에서 리딕 역을 맡은 빈 디젤이 애니메이션에서도 리딕의 목소리 연기를 했다. DVD 사양은 1.85대1 애너모픽 와이드스크린, 돌비 5.1 음향 지원.
/김관명기자 kimkwmy@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