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일합작 출판법인 (주)에이지21은 최근 북펀드를 통해 SBS 드라마 '올인'의 원작을 일본에서, 베스트셀러 경제경영서 등 일본 단행본 2권을 한국에서 출판하기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에이지21은 역시 북펀드를 통해 비즈니스 시리즈 10권 정도를 추가로 번역해 국내에서 낼 예정이다.
■책읽는 사회 만들기 국민운동이 진행하고 있는 기적의 도서관 짓기 사업의 하나로 7번째 어린이 도서관이 28일 울산 북구 중산동 한라동아아파트 옆에 개관했다. 연면적 200여평에 지상 1층, 지하 1층 규모다.
■일본 최고의 여성 타로 점술가인 스텔라 가오루코가 만든 '스텔라 가오루코의 심플 타로'(스포츠투데이미디어 발행) 가 국내에서도 나왔다. 78장의 타로 카드를 22장으로 줄여 일반인도 쉽게 타로 점을 볼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한출판문화협회는 2004년도판 '한국출판연감'을 '자료편' '목록편' 2권으로 나누어 출간했다. 자료편에는 지난해 출판 서점업계의 동향을 실었으며 최근 10년간의 출판 추이를 살필 수 있는 통계 자료도 수록했다. 목록편에서는 지난해 도서목록을 분야별로 정리했다. 8만원.
■애니메이션의 서사구조를 분석하고 활성화방안을 모색한 '애니메이션 서사 구조와 전략'(논형 발행)이 나왔다. 대중문화평론가인 박기수 박사가 일본과 미국의 애니메이션 서사를 분석한 뒤, 문화적·미적·경제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수 있는 한국적 서사 개발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2만 3,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