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엠은 이름 속에 좋은 아침, 좋은 사람, 좋은 제품, 좋은 소재 등 무한한 뜻을 내포하고 있다. ‘미래를 창조하자’는 야무진 사훈을 내걸고 독자적인 아이디어와 신기술을 접목시킨 제품 개발로 세계시장 공략에 나선 패기 있는 기업이다. 벤처기업 지정, 전라북도 우수 중소기업 선정 등 각종 인증서가 말해주듯 기술력이 돋보인다.특히 굿엠은 신개념 가전제품인 ‘쌀냉장고’(제품명 채움ㆍCHAEUM)를 개발, 기능성 가전시장에서 돌풍을 몰고 왔다. 채움은 쌀벌레가 극성을 부리는 요즘 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쌀은 상온에서 보름 정도 지나면 누렇게 산화하고 수분이 빠져나가 맛과 영양이 떨어진다. 채움은 쌀 보관 최적 온도인 10도를 유지, 쌀벌레 및 쌀 품질 저하를 막고 ‘가을햅쌀 그대로’의 맛과 영양을 지켜준다. 신혼 부부에게는 김치냉장고와 쌍벽을 이루는 필수 가전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2002 대한민국특허대전 금상에 이어 2003 벤처디자인상을 받은 채움은 주부들이 무거운 쌀부대를 들어올려 부어야 하는 불편함을 자동투입 장치로 해결하는 등 끊임없이 기술 개발에 힘쓰고 있다. 쌀이 주식인 일본과 중국, 동남아까지 겨냥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도쿄식품박람회에 출품했다. (063)536-901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