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는 최근 '뉴에이스 사전' 시리즈의 하나로 '뉴에이스 문장사전'을 내놓았다.문장사전이란 뜻이 깊고 문장이 빼어나 사람들의 입에 자주 오르내리는 명문장들을 발췌해 한데 모은 사전을 뜻한다. 문학평론가이자 문화부장관을 역임한 이어령 박사가 엮은 것으로, 대형 판형으로 간행했던 것을 이번에 판형을 줄여 중사전 규모로 다시 출간 했다.
'뉴에이스 문장사전'은 사랑ㆍ결혼ㆍ진리ㆍ도덕ㆍ행복 등 온갖 논술주제가 망라돼 있어 대입 논술공부의 기초자료로 필수적이다. 또 각 항목마다 출전이 명시돼 있기 때문에 강연, 스피치 자료, 리포트 등과 같은 실용문을 쓸 때에도 곁에 있으면 큰 힘이 될 것이다.
특히 이 사전에 소개된 명언ㆍ명구들은 여러 가지 창작이나 저술 활동에 큰 도움을 주고, 광고회사 카피라이터들에게도 명 카피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
'뉴에이스 영작사전'은 항목을 주제별로 나누되, 그 주제에 관련된 명언ㆍ명문장을 어록과 시, 그리고 묘사로 나눈 것이 특징이다. 그밖에 격언 속담 고사 일화 어휘 명칭 등을 별도로 묶어 제시했으며, 필요한 경우 사물의 명칭에 삽화를 곁들여 정보를 보다 풍부하고 다양하게 얻을 수 있도록 했다. 방대한 자료를 토대로 한 세계 명문장 인용어 사전으로는 '뉴에이스 문장사전'이 국내 유일하다. (02)2077-8073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