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 'The Definite Collection'올해는 아바가 영국 브라이튼에서 열린 유러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워털루’(Waterloo)라는 곡으로 우승을 차지한 지 30년이 되는 해. 물론 이들이 첫 음반을 낸 해는 1973년(‘Ring, Ring’)이지만, 이 음반은 아바의 이름이 아닌 네 멤버의 이름으로 발매 됐고, 이 음반의 성공에 힘입어 아바라는 이름으로 활동하기로 한 해가 1974년이기 때문이다.
이들의 데뷔 30주년을 기념해 모국 스웨덴과 음반사는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첫번째가 모든 스토리와 대사가 아바의 히트곡으로 이루어져 있는 뮤지컬 ‘맘마미아’의 아시아 공연. 1월~4월 우리나라에서의 대성공에 이어 6월부터는 홍콩, 가을에는 싱가폴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아바의 베스트곡을 2장의 CD와 1장의 DVD에 담은 ‘The Difinite Collection’도 기념 프로젝트의 일환. 히트곡 35곡과 보너스 트랙 2곡을 CD에 담았으며, DVD에는 히트곡 35곡의 영상이 각각 담겨 있다. 기념 프로젝트의 마지막은 앨범의 재발매와 라이브 DVD 발매. 그들이 발매한 8개 공식음반을 리마스터링 해 6월말 재발매할 예정이며 7월에는 북미, 유럽 등에서 가진 라이브 장면을 담은 DVD ‘In Live’이 나와 아바 팬들은 이래저래 흐뭇한 여름이 될 듯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