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6일째 영업중지국내 최대 인터넷 서점인 예스24(www.yes24.com)가 웹사이트 불통으로 6일째 문을 닫고 있다.
2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예스24는 23일 웹사이트 새 단장 및 시스템 정비 작업에 들어간 이후 계속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다. 당초 계획에는 24일 오전 9시부터 영업을 재개할 예정이었다.
회사 관계자는 "웹사이트 개편 외에도 물류시스템 자동화, 결제시스템 강화, 도서 데이터베이스(DB) 확대 등 전방위에 걸친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나섰다 전산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정상화를 위해 사력을 다하고 있으나 일부 DB 소실로 복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미법인 지주회사 체제로
LG전자는 28일 북미지역 법인을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키로 하고 본사가 가지고 있던 현지법인 지분을 판매법인인 LG EUS로 100% 현물출자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LG전자 미국법인은 앞으로 지주회사인 LG EUS가 정보통신법인인 LG ICUS, 서비스법인인 LG EAI, 자회사 제니스 등의 출자를 맡게 된다.
LG전자측은 "이번 지주회사체제 전환은 올해부터 북미지역총괄을 신설하면서 북미지역에서의 판매 증대 및 법인간 시너지 효과를 올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