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운전을 즐기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속도의 한계에 도전해 보고 싶은 욕망이 있다. 속도계의 바늘이 올라갈수록 바람의 속도와 하나가 되는 자신을 느낄 때의 쾌감. 더구나 BMW, 포르쉐, 아우디, 벤츠, 페라리, 포드, 도요타, 미쯔비시 등 이름만 들어도 황홀해지는 세계의 명차를 타고 속도 무제한에 도전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동아TV ‘세계의 자동차’(금 오전 9시, 토·일 오후 9시30분)는 세계 명차들을 외장에서부터 내장까지 꼼꼼히 살펴보는 자동차 전문 프로그램이다. 그렇다고 해서 지루하게 기능 설명을 늘어놓는 게 아니다. 자동차가 영화에서처럼 멋지게 폭발할 수 있을까, 옆 차들과 마구 부딪쳐도 아무 문제없이 달릴 수 있을까, 혹은 정말 여자들은 지도를 제대로 보지 못할까 등 자동차와 관련된 재미있는 실험이 펼쳐진다.
졸음운전, 음주운전에 대한 정보, 운전 중에 화내는 사람 진정시키는 방법 등 다양하고 흥미 있는 정보도 상세히 알려준다. 특히 매회 프로 카레이서가 최신 기종의 명차나 소형제트기 엔진을 장착한 차를 직접 시승, 그 소감을 설명해 주는데, 자동차에 대한 흥미 유발에 만점이다.
이번 주에는 휘발유가 아닌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는 얼마나 경제적인지, 또 효율성은 얼마나 좋은지, 세계 최고의 소형차 ‘Ford Ka’를 통해 알아본다.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는 휘발유 값 때문에 가스차를 선호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데, 실제 가스를 연료로 사용하는 자동차는 연비가 상대적으로 낮다는 단점이 있다. 이 문제를 세계의 명차들은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또 1960년대 한국 영화계를 주름잡았던 신성일씨가 서울 시내에서 몰고 다녀 화제가 되었던 페라리에 관한 모든 것도 알아본다.
자동차가 장난감이 아닌 이상, 한 번 구입하면 몇 년, 몇 십년을 사용한다. 따라서 자동차에 대한 상세 정보는 필수 생활정보다. MBN ‘정보 특급! 모터 라이프’(토 오후 8시, 일 오후 1시20분)는 새로 출시된 신차를 꼼꼼히 살펴보는 것은 기본이고, 모터스포츠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 ‘모터 앤 피플’, 운전에 필요한 모든 것을 알아보는 ‘안전클릭’, 국내외 자동차업계 뉴스를 전하는 ‘모터뉴스’까지 백과사전식 프로그램이다.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모두 얻었다면 이젠 신나게 달려보자! 스피드레저채널의 ‘모터 레이싱’(토·일 오전 6시30분)은 서킷 및 오프로드에서 달리는 모든 이륜 및 사륜 레이싱 경주 중에서도 최고만을 소개하는 종합 모터스포츠 매거진 프로그램. 자동차 랠리, 모터 크로스, 시운전, 투어링 경기, 스포츠카 경기에서부터 경기장 밖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이벤트까지 속도를 생명으로 하는 만큼 프로그램도 박진감 넘친다. 화려한 볼거리가 넘치는 세계의 빅 모터쇼는 새 자동차 모델과 시험 테스트 및 최근 동향을 생생하게 전해준다.
자동차는 생활 필수품. 집은 없어도 자동차는 굴려야 하는 시대다. 생활의 편리함과 짜릿한 쾌감을 안겨주는 자동차이지만, 이것만은 꼭 지킵시다. 과속 금지! 음주 운전 금지!
/공희정 스카이라이프 홍보팀장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