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는 주어진 임무에만 충실한 1차원적인 인재보다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창출해낼 줄 아는 우수한 인재를 키워내는 것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다.자기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기본원리를 충실히 학습한 학생, 입시를 위한 지식 축적이 아닌 본인의 적성에 맞는 지식 개발에 주안점을 둔 학생을 최우선 선발할 것이다.
수시모집에서는 평가방법을 학생부 성적, 종전의 문제풀이, 암기력위주의 평가에서 벗어나 기본원리와 체험학습 등에 충실했는가를 평가할 수 있는 독창적인 전공적성검사와 심층면접을 통해 선발하고자 한다. 우선 수시1학기에서 '21세기 한양인Ⅰ' 전형으로 549명을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재학생의 경우 고교 2학년까지, 졸업생은 고교 3학년까지 학생부 반영교과 성적이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 사회 외국어(영어), 자연계열은 수학 과학 외국어(영어) 중 서울캠퍼스 1개 교과(안산캠퍼스 상위 2개 과목)의 전 교과목 석차 백분위 성적평균이 상위 25% 이내인 자로 고교 졸업자 또는 2005년 2월 고교졸업 예정자이면 누구나 지원 할 수 있다.
21세기 한양인Ⅰ 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등은 전형요소로 반영하지 않으며, 전공적성검사로 모집인원의 2.5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반영비율은 학생부(20%) 전공적성검사(40%) 심층면접(40%) 등이다.
자기소개서 학업계획서 추천서 등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전혀 반영하지 않는다. 입학원서는 100% 인터넷으로만 접수하며, 온라인 입시설명회 및 모의 심층면접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동등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한양대의 진취적인 교육목표에 공감하는 창의적인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