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유·무선 통신 등 기술정보(IT) 업계가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린이 날(5일)과 어버이의 날(8일) 스승의 날(15일) 성년의 날(17일)에 이어 올해 처음 제정된 부부의 날(21일) 등을 계기로 사은행사와 함께 다채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카메라폰으로 찍으세요
SK텔레콤은 4일부터 콘텐츠 이용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일 1명씩 28명을 뽑아 100만원 한도 내에서 고객이 원하는 선물을 준다.
또 5·8·9일 용인 에버랜드에서 카메라폰 사진 콘테스트를 열어 입상자 등 8,000명에게 SK상품권, 이어폰, 점퍼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8일까지 네이트에서 컬러링을 설정한 고객들에게는 에버랜드 무료입장 쿠폰(8일)을 선물한다.
KTF는 무제한 패밀리 요금제 가입 고객들을 추첨해 다양한 경품을 지급하는 '굿타임 패밀리 무제한 페스티벌', 추억의 사진을 등록한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한 '웃어봐 폰카찰칵'등을 준비했다.
LG텔레콤은 가족의 달을 연내 가입자 600만명 확보의 기회로 삼아 번호이동 고객과 신규가입자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LG텔레콤은 신규 가입자 중 가족사랑 할인을 신청한 고객 중 10만명에게 여행서적을, 이중 100가족에게 발리·제주도 여행권을 준다.
어린이날 선물도 알뜰하게
KT는 8일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효도전화 무료제공 캠페인을 펼친다. 이날 사용한 시내·외 전화의 첫 통화 요금은 KT가 부담한다.
또 5월중 통화연결음 서비스(링고)에 가입한 고객들에게 1개월 월정액 및 음원변경 2회 무료 제공 혜택을 준다. 링고 가입 고객을 자동 추첨해 드럼세탁기(10명), 공기청정기(10명), 에어컨(10명) 등 경품을 주고 '링고 가족 얼짱 콘테스트'를 벌여 동남아여행권(2가족), 디지털카메라 등을 선사한다.
두루넷은 초고속인터넷 신규가입자(2년약정 기준)를 대상으로 인터넷 경매사이트 옥션의 7만원 상품권을 제공하며 하나로통신은 인터넷쇼핑몰 CJ몰의 7만원 상품권을 준다.
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도 홈페이지를 왕창 뜯어 고쳐주는 러브하우스 이벤트, 진짜 신문처럼 가족 신문을 만들어 보내주는 신문발행 이벤트, 사진 콘테스트 등 재미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국내 최대 영화예매 사이트 맥스무비(www.maxmovie.com)는 4∼8일 영화 '아라한 장풍 대작전'을 학생 동반 또는 부모 동반으로 예매하는 관람객을 대상으로 매수에 관계없이 1,000원씩 할인해준다.
카멘조이는 무료 온라인 액션 롤플레잉게임(RPG) 마천루(www.ma1000ru.co.kr)에서 가정의 달 맞이 꽃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천루 게임안에서 몬스터를 사냥한 후 꽃 아이템을 얻으면 이를 실제 꽃으로 바꿔 8일과 15일 배달해준다. 이밖에 (주)손오공(game.sonokong.co.kr)은 5일 '흥부와 놀부' 패키지 등 아동용 PC 4종에 대한 특별 할인 행사를 벌이며 (주)코코캡콤도 9일까지 쇼핑몰(shop.kokocapcom.com)에서 인기게임 특가판매 이벤트를 펼친다.
/이종수기자 jslee@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