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조사시장을 평정한다.'시청률 조사 전문회사인 TNS미디어코리아(대표 민경숙)의 모토다. 1998년 12월 국내자본 100%로 설립된 TNS미디어코리아는 국내외 방송과 광고주 등 130여곳에 시청률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최고의 시청률 조사 전문회사로서의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시청률 조사 데이터는 전국 6개 도시 2,000가구의 패널에서 1분마다 생산되는 것으로 24시간, 365일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특히 세계 6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최고의 시청률 조사회사인 영국의 테일러 넬슨 소프레스(Taylor Nelson Sofres)와 기술·업무제휴를 맺고 있어 데이터의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TNS 미디어코리아의 성장은 단순히 기존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는데 그치지 않았다. 국내 최초로 전국 시청률 데이터와, 케이블 TV 시청률 데이터, 지역방송 시청률 데이터 등 시청률조사 시장의 새로운 대상과 범위를 개척해 시청률 조사시장의 외연을 넓혀왔다.
올해말부터는 국내 처음으로 쌍방향방송 시청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연 4회에 걸친 기초조사와 연 3∼4회의 분석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서도 신뢰성과 최상 품질의 데이터 생산력을 유지해 왔다. 그 결과 최근에 한국디지털 위성방송사인 스카이라이프에 시청률 데이터를 다년간 제공하는 공식 시청률 조사업체로 선정되면서 신뢰성이 다시 입증되기도 했다.
회사측은 "완벽한 데이터를 공급하기 위해 3단계의 자체 내부 검증시스템을 운용하고 프로그램 실시간 측정 및 광고모니터링을 외부에 의존하지 않는 한국적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측정기술과 분석, 고객만족 노하우를 쌓아 세계 시청률 조사 시장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