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서비스 만족대상-금융/현대해상화재보험
알림
알림

서비스 만족대상-금융/현대해상화재보험

입력
2004.04.29 00:00
0 0

현대해상화재보험(대표 김호일)은 보험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고객만족헌장을 선포하는 등 고객만족을 회사활동의 중심에 두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객으로부터 가장 사랑 받는 회사가 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아 새로운 '비전 하이(Hi) 2010'을 선포하고 이를 실현키 위해 정보기술(IT)를 기반으로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중심으로 혁신하고 있다. 대표이사 외에 별도의 고객지원이사(CCO)를 두고 고객의 소리를 직접 경청하고 관련사항을 경영에 반영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실무적으로는 고객만족(CS) 추진부를 구심점으로 하여 영업소 등 고객접점 부서마다 CS리더 및 CS코디 등이 활동하고 있다.

또 이웃의 일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기업풍토를 이루고 있는 현대해상의 모든 임직원은 사회복지시설을 방문, 봉사활동을 통해 이웃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있다. 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각종 계몽활동에서 문화, 체육진흥, 환경보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부분에서 국민에게 도움이 되겠다는 마음으로 활동하고 있다.

현대해상은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전반적인 대고객 서비스의 개선점을 도출하고자 여러 가지 경로를 통한 고객의 소리(VOC)를 취합하고 있다. 각 창구에 비치된 '고객의 말씀' 엽서 및 인터넷, 보험증권에 동봉된 회신엽서, 대내외 민원을 통하여 고객의 소리를 수집하고 있다.

이는 회사 전산 장치인 '하이미(Hi-Me)' 시스템에 등록돼 해당 처리 부서에서 접수 후 3일 이내에 조치를 취하도록 하고 있다. 문의) 1588-565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