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인터넷서점은 오프라인 서점까지 가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수준이 아니라, 인터넷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통해 국내외 모든 도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독서인구를 늘리는 역할도 하고 있다.특히 바쁜 직장인과 대형서점이 드문 지방 독자에게는 이보다 더 편리하고 경제적일 수가 없다.
국내 최대규모 인터넷 서점인 YES24(공동대표 김동녕 정상우 www.yes24.com)는 책만 살수 있는 공간에 그치지 않고 책 미리보기, 작가와의 동영상 인터뷰를 언제든지 만날 수 있고 블로그, 지식검색, 해외도서 들어보기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베스트셀러와 신간소식은 물론 정확한 검색기능으로 독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YES24는 5월 사이트 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YES24의 강점은 빠른 배송으로 당일 출고율이 59%나 된다. 이는 2,000평의 대규모 물류센터와 효율적인 재고관리시스템이 있기에 가능하다.
고객만족 서비스도 남다르다. '최저가격보상제도' 등은 YES24만의 자랑이라 할 수 있다. 각 분야별 담당자가 24시간 내에 고객문의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이런 고객만족 서비스 개선으로 이 회사는 한국표준협회 선정 '서비스품질지수 1위,' 한국능률협회 선정 '웹사이트 1위,' AC 닐슨 조사 결과, 국내 온라인 쇼핑몰 선호도에서 6위를 차지하는 등 화려한 수상 경력도 갖고 있다.
또 업계 최초로 지난해 말부터 연속 흑자를 달성, 2004년 말에는 순이익 43억원을 달성하고, 2005년에는 코스닥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1544-38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