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행장 심훈)은 1995년 '고객만족경영헌장'을 선포한 이후 고객과 이익을 공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만족경영에 매진해 오고 있다.심훈 행장은 고객만족(CS)경영에 대한 확고한 경영철학을 갖고 있다. 고객만족경영의 도약과 성장을 위한 경영전략으로 첫째 경영목표를 내부목표가 아니라 고객과 주주에 대한 약속으로 생각하며 약속사항은 반드시 지키는 '약속과 신뢰경영'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기업체를 수시로 방문해 기업주와 다양한 의견교환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기업현실에 맞는 지원책을 강구하는 '현장중시경영'도 강조하고 있다. 또 우량은행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하기 위해서 지역밀착경영을 실천하고,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같은 서비스혁신활동을 통해 지난해 6월 보건복지부 시행 '사회복지봉사활동인증센터'로 지정되기도 했다. 2002년 7월에는 증권거래소에서 '우수공시법인'으로 지정되었으며, 2001년부터 시행해 온 금융감독원 민원지수 발표결과, 올해 3월에는 '민원발생이 적은 은행=고객만족은행' 2위로 선정되는 등 서비스 혁신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부산은행은 총자산 17조5,000억원, 임직원 2,800여명, 그리고 210여개의 점포망을 갖춘 지역 우량 은행이다. 특히 외환위기 이후 금융구조조정과정에서 부산은행은 정부로부터 출자와 관련한 일체의 지원을 받지 않고도, 43%에 이르는 인원감축과 점포통폐합, 부실채권정리 등 강도 높은 구조조정으로 경영정상화를 이루어 냄으로써 금융구조조정의 모범사례로 인정 받고 있다. 051-642-33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