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의 여왕 5월이 다가오고 있다. 주 5일 근무제의 확산으로 전에 없이 많은 여가가 생긴 직장인들로서는 그냥 떠나보내기 아까운 계절이다. 신용카드사들이 최근 봇물처럼 내놓고 있는 레저용 상품을 통해 5월을 만끽하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듯하다.
골프팬이라면 맥켄리 삼성카드를 이용할 만하다. 회원은 최고급 골프공 한 박스(12개)와 골프모자, 장갑 등 골프용품을 제공받으며 신용판매 사용금액 1,000원당 10골프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포인트가 5만점이 되면 그립을 무료로 교체해주며 10만 포인트가 되면 골프모자 2개와 골프공 2박스가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맥켄리 전용골프장 자동회원가입 및 이용료 최고 33%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골프장 회원에 준하는 부킹서비스도 제공된다.
자유롭게 전국을 여행하고 싶지만 교통편 때문에 고민하고 있다면 렌터카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한 D.O.카드가 제격이다. 이 카드 회원은 AVIS 렌터카의 전국 60여개 지점에서 최고 55%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 회원들은 인터넷 게임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인터넷 게임포털사이트 펀시티에서 신한카드 회원들에게 30∼50%까지의 가격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비씨 레포츠 카드는 종합형 레저카드다. 회원들은 카드사가 주최하는 수상스키, 서바이벌게임, 패러글라이딩 등 각종 레포츠 행사에 저렴한 가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벚꽃축제나 단풍제, 눈꽃산행 등 계절별로 주최되는 테마여행도 풍성하다. 레포츠 이벤트 참여 회원은 비씨카드가 제공하는 상해보험 가입서비스를 통해 행사 중 사고를 당하더라도 최고 1,000만원까지 치료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국기원 멤버십 KB 패스카드는 바둑팬을 위한 상품이다. 회원은 한국기원이 주최하거나 주관하는 바둑대회 참가비를 10% 할인받을 수 있으며 바둑전문지인 '월간바둑'을 15% 할인된 가격에 정기구독할 수 있다. 또한 제휴 온라인 업체 및 프로기사 지도대국을 통해 아마 단급을 인증받을 수 있으며 단급 인허가 수수료도 온라인의 경우 50%, 지도대국의 경우 10% 할인받을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일본 여행 전용카드를 표방한 LG 올 재팬 카드도 눈길을 끈다. 회원은 일본 여행 패키지를 3∼6개월 무이자 할부로 이용할 수 있다. 일본내 JCB카드 가맹점 이용시 신용판매 이용금액의 0.5%를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캐시 백' 서비스도 있다. 전화를 통해 항공 호텔 렌터카 안내 및 예약 대행, 유명 온천이나 명소 등 관광정보 등 내용을 한국어 상담원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조흥비씨 강원그린투어 카드는 국내 최대 관광지 중 하나인 강원 지역 특화 카드다.
회원은 도내 전용 해수욕장을 이용할 수 있고 용평 보광 성우 대명 알프스 스키장에서 리프트 및 장비 대여료를 15∼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도내 호텔 콘도 민박 등 숙박시설과 주요 음식점에서도 10∼3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외환 엠프리 카드 회원들은 전국의 호텔과 콘도를 최고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항공권 3%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 인터넷 레포츠 사이트인 넥스프리의 래프팅 등 레저상품에 대한 추가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박진석기자 jseo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