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인賞 시상금호아시아나그룹 박삼구 회장(사진 오른쪽)은 27일 서울 본사에서 안전부문 최우수 조종사로 선정된 이성진 수석기장에게 '초일류 금호아시아나인상'을 수여했다. '초일류 금호아시아나인상'은 생산 및 서비스 현장에서 금호의 전통적인 정신가치를 계승하며, 탁월한 경영성과를 올린 임직원에 주는 상이다.
●뉴코아 프리미엄아웃렛 오픈
(주)뉴코아는 일산점과 야탑점을 '프리미엄 아웃렛'으로 새단장해 각각 5월 1일, 3일에 문을 열기로 했다. 프리미엄 아웃렛은 백화점 수준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정상가보다 50∼90% 할인 판매해 기존 백화점·할인점과 차별화했다. 이랜드에 인수된 뒤 법정관리 졸업을 앞두고 있는 뉴코아는 10개 백화점과 15개 할인점을 새로 꾸며 백화점, 프리미엄아웃렛, 할인점으로 개편할 방침이다.
●지문인식 휴대폰 내년 상용화
지문으로 주인을 인식하는 첨단 휴대폰이 나온다. 보안전문 벤처 리얼아이디테크놀로지는 27일 일본 OSI플러스와 공동으로 지문 인식장치를 갖춘 휴대폰 '바이오폰'(사진)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휴대폰 문자판 위의 인식창을 통해 지문을 읽도록 설계됐으며, 타인의 휴대폰 사용을 차단하거나 모바일 뱅킹 서비스의 복잡한 인증 과정을 안전하게 단축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2005년 중에 상용화되어 일본 시장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