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그룹, 할리우드 MGM 인수 교섭중"일본 소니그룹이 미국 할리우드의 유명 영화 스튜디오인 메트로―골드윈―메이어(MGM)를 약 50억 달러에 인수하는 교섭을 진행중이라고 구미 언론들이 21일 보도했다. 소니는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구 콜럼비아 영화)를 소유하고 있어 MGM을 인수하면 할리우드 유명 스튜디오 2개를 그룹 산하에 두게 된다.
보도에 따르면 소니는 MGM 주식의 70%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유수의 투자가 커크 커크리언의 지분을 매입하려 하고 있다. /교도연합
●브라질 교도소서 죄수들 대규모 인질극
브라질 중서부 론도니아주(州)의 한 교도소에서 죄수들이 민간인 170명과 동료 죄수 수십 명을 인질로 잡고 당국과 대치중이라고 교도소 관리들이 21일 밝혔다.
정원 350명을 훨씬 넘는 1,400명이 수용된 이 교도소에서는 지난 16일 죄수들이 교도소장 파면과 식사개선, 의료시설 설립 등 처우개선을 요구하며 폭동을 일으켰다. 지금까지 죄수 9명이 살해됐으며 18일에는 방문자의 날을 맞아 교소도를 찾은 수감자 가족들이 인질로 붙잡혔다. /dpa연합
●"공룡 멸종원인은 性比 불균형"
2억년 동안 지구 생태계의 정점에 있었던 공룡이 멸종된 것은 성비(性比) 불균형 때문이라고 BBC 방송 인터넷판이 21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리즈 대학 연구팀이 6,500만년 전에 공룡이 사라진 것은 지구 환경 변화로 공룡 수컷이 비정상적으로 많아져 결국 번식에 실패했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다.
/안준현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