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자두 프룬(Prune)은 장의 수축작용을 일으켜 몸 안의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하는 배변작용을 돕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프룬은 나무에서 따서 창고에 보관하는 동안에도 발효되지 않은 상태, 즉 썩지 않은 채 마른 자두가 돼야 비로소 진정한 프룬이 된다.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유기농 농법으로 재배하여 수확한 프룬을 잘 말린 뒤에 다시 물을 넣고 끓여서 받아낸 용액이 바로 '스테플톤 유기농 프룬주스'(사진)이다.
숙변이란 소장이나 대장 내벽의 주름 즉, 융모 사이에 끈끈하게 달라붙어 굳은 오래된 변 찌꺼기로 배설되지 않고 정체되어 있는 변을 말한다. 매일 변통이 있는 사람은 보통 1∼5㎏ 정도의 숙변이 남아있고, 심한 경우 10∼13㎏까지 장 속에 눌러 붙어 있다고 한다.
따라서 소화기계 및 대사 속도를 정상적이고 효율적으로 작동시키기 위해서는 장(腸)세척이 필요하다. 프룬주스는 이러한 숙변을 제거, 장기능의 자연스러운 환원을 돕는다. 이렇게 되면 대사 작용이 원활하게 돼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라는 게 전문가들의 조언이다.
프룬주스는 이외에도 고칼뮴 음료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철분도 많아 산모의 건강과 태아에도 좋다.
장기능 저하로 피부가 거칠고, 피부 트러블로 고생하는 사람이나 만성변비로 고생하는 고객, 불규칙한 식사로 영양섭취가 부족한 직장인도 프룬주스의 건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성그린텍(www.dsgreentech.co.kr·02-322-7970), 총판 및 대리점 문의 (주)승두 (02)575-542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