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입력
2004.03.26 00:00
0 0

열린우리당은 25일 민주노동당 권영길 대표가 출마하는 경남 창원 을에 박무용 전 경남약사회장을 공천했다.우리당은 또 이날 제종길(경기 안산 단원 을) 전 한국해양연구원 책임연구원, 양형일(광주 동) 전 조선대 총장, 황성재(경북 문경·예천) 전 부산지법 판사, 이용희(충북 보은·옥천·영동) 상임고문, 이상락(경기 성남 중원) 전 경기도의회 부의장 등을 공천했다.

한나라당 전국구 조웅규 의원은 25일 "22일 창당한 한국기독당 공동대표직을 맡기위해 24일 탈당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구 예비후보인 박경섭(52) 당 연수원 부원장이 의원직을 승계하게 됐다.

한나라당 서울 광진 갑 지구당(위원장 홍희곤) 당원들은 25일 불법대선 자금을 국민에게 돌려 줄 것을 촉구하면서 자발적으로 모금한 300만원을 박근혜 대표에게 전달했다.

홍 위원장 등은 "지난 대선 때 한나라당이 받은 불법자금을 이자까지 쳐서 국민에 돌려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노동당은 25일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서울대 폐지와 국·공립대 통합을 골자로 하는 총선 교육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민노당은 이밖에 수능 폐지 대신 졸업자격고사 실시, 평준화 확대를 위한 특목고·사립고 폐지와 중·고등학교 통합, 무상교육의 단계적 실현 등을 교육부문 공약으로 제시했다.

고건 대통령 권한대행은 25일 "기상정보가 국가방재체계와 효율적으로 연계되도록 기상청장을 차관급 정무직으로 격상하는 방안을 긍정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 대행은 이날 오전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열린 근대기상 100주년 기념식에 참석, 치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고 대행은 또한 "참여정부는 기상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올해 중 슈퍼컴퓨터 2호기를 도입해 악기상 예보를 더욱 앞당겨 조기에 발표할 수 있도록 하고, 2008년 발사를 목표로 추진중인 통신해양기상위성은 계획대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