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족인재교육의 '영재체험수학'(www.ymath.co.kr)은 학생들의 무한한 잠재 능력과 창의력, 사고력 등을 계발, 수학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창안자인 영재체험연구소 김태형 소장은 10년째 과학을 사랑하는 모임인 '과사모' 회장으로 활동하며 퍼즐 수학과 매직 수학을 개발했고, 주입식으로 진행되던 수학교육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과목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왔다.교재 및 교구는 7차 교육과정의 교과서에 충실한 내용정리로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 과정까지 토론식 수업을 전개해 실전문제를 풀고 수학경시대회 및 올림피아드 경시문제 풀이까지 아우르고 있다. 기본 1편은 평면도형의 기본 작도 넓이 부피 대칭 등을, 기본 2편은 고급과정으로 평면도형의 고급 작도 대각선 다각형 내각 외각 길이 외접 내접 등을, 기본 3편은 심화과정으로 고급 작도 입체도형 확대 축소 등을 수록하고 있다.
또 기둥편에서는 삼각기둥부터 십각기둥까지 전개도 및 겨냥도 그리기를 담고 있고, 뿔편은 삼각뿔에서 십각뿔까지의 실험과 각뿔대 도형의 자른 모양 실험 등을 통해 뿔과 기둥의 부피관계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 회전체편은 40가지 회전체를 여러 각도에서 관찰하며 겉넓이 부피 등을 다루고 있고, 정육면체편은 쌓기 나무로 직접 실험을 하고 관찰 그리기 등을 중점적으로 수록했다. 영재체험수학은 일선 학교의 수업 자료로도 교재 교구가 납품됐으며 방과후 교실 상설반 운영도 준비 중이다.
(02)599―678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