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홈스터디 특집/기탄교육 "기탄한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홈스터디 특집/기탄교육 "기탄한글"

입력
2004.03.16 00:00
0 0

'기탄수학'으로 성가를 높인 기탄교육이 유아와 만 2세∼초등 1학년 전후 아동을 대상으로 한글 시장에 진출했다. '기탄 한글'이다.편집부터 독특하다. 쉽게 싫증을 내는 아이들의 취향을 겨냥, 한 권의 책 안에 4주 분량의 학습지를 따로 묶는 이른 바 '4 in 1' 방식을 업계 최초로 선택한 것이다. 매주 새로운 교재로 공부하는 신선함과 기대감을 통해 학습 성취감을 높여준다는 구상이다.

내용 면에서도 2,000명의 학부모 고객 평가단이 '과연 기탄'이라고 찬탄했을 정도라고. 단계별 다양한 언어체험을 가능하도록 인문 사회 과학 문화예술의 4영역으로 구분했고, 동요CD며 낱말카드 등 부교재도 교재에 포함해 경제적이기도 하다.

기탄은 교육과 오락을 접목한 이른 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웹서비스도 선보였다. 각종 오락 사이트에서 아바타 꾸미기에 혼을 빼앗기기 일쑤인 아이들의 관심을 교육과 연계, 과목별 문제로 구성된 퀴즈대결이나 집중력 지각력을 길러주는 놀이 등을 통해 점수를 얻으면 아바타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 아이들은 유익한 게임과 퀴즈를 통해 아바타 적립금을 얻게 되므로 학습 성취도가 높다.

아바타를 멋지게 꾸민 사람은 명예의 전당에 올라 도서상품권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www.gitan.co.kr)에 무료로 회원 가입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

사이트에는 엄마가 자녀에게 일반 상장과 똑 같은 형태의 상장을 자녀 이름으로 수여할 수 있는 '엄마가 주는 상장서비스' 프로그램도 있다.

심부름을 잘 했거나, 동생을 잘 보살폈을 때 등 각각의 상황에 맞게 상장의 내용을 적어 자녀에게 보내는 것. 칭찬이야 말로 가장 좋은 학습법이라는 철학에 따른 것이다. 권 당 9,500원. (02)586―1007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