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니 포럼/(주)대교(주)대교의 '솔루니 영어·독서포럼'(www.soluny.com)은 입체적 열린 교육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자기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포럼식 홈스쿨 제품. 초등 교과 내용을 소재로 영어를 친근하게 느끼고 말할 수 있게 했다. 역할연기, 카드게임, 팀워크 등 활동 중심의 교재로 다양한 매체 수업을 통해 말하기·듣기·읽기·쓰기의 4개 영역을 골고루 향상시킨다.
아이들은 주 2회 영어전문 선생님의 홈 스쿨로 직접 찾아가 소그룹(4∼6명) 학습을 하게 되고 월 1회 원어민 회화수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솔루니 독서포럼은 교사가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주입식 교육이 아닌 책 읽기, 글쓰기, 토론, 공동창작 활동을 함께 하는 참여형 입체학습. 교사중심의 학습진행보다는 아이들의 대화, 글·그림 발표 등으로 수업이 이뤄지며 매주 학습 결과는 포트폴리오 평가를 통해 작품집으로 만들어진다.
학습은 주2회 100분 수업으로 소그룹(2∼5명) 형태의 홈스쿨로 진행된다. 080-222-0909
매스쿨/빨간펜
방문지도교사가 없는 월간 학습지 업체 빨간펜은 '더 이상 학습지가 아니다'라는 자체 주장에 걸맞게 3월부터 회원전용학원 서비스를 준비하는 등 체계적인 종합교육서비스의 새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빨간펜은 전국 50만 회원을 보유한 국내 굴지의 교육서비스업체답게 내신성적 향상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홈페이지 프리샘(www.freesam.com)의 인터넷 온라인 강의를 통해 EBS 등 일류 강사진의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 맞춤수학 프로그램인 '매스쿨'은 초등 빨간펜 회원에게 무료 제공돼 수학 단과지를 하나 더 구독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차별화한 서비스로, 회원 수준에 맞는 맞춤서비스를 통해 수학의 기초를 다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전국 초등 빨간펜 및 논술 회원을 대상으로 매월 실시하는 프리샘 온라인 서비스는 인터넷 모의고사에 응한 회원 개개인의 전국 석차와 성적 통계치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080-023-9091
한컴 CQ교실/한글과 컴퓨터
1990년 설립 이래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을 주도해온 한글과 컴퓨터는 컴퓨터를 통한 자기계발과 정보화 사회로의 도약을 위해 신개념 교육프로젝트인 '한컴 CQ교실'을 열었다.
CQ교실은 정보화시대의 필수 능력인 컴퓨터 활용능력 지수인 CQ(Computer Quotient)의 계발을 위한 컴퓨터 방문 교육사업. 영업점에서 자체 고용한 강사에 의존하는 기존 업체들과 달리 한글과 컴퓨터에서 직접 선발한 '한컴공인강사'들이 1대1 맞춤 교육방식 형태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단순한 방문교육에서 벗어나 아이들의 특성이나 학습수준에 맞게 교육하는 학습자 중심의 강의나 동기유발 학습이 가능하다.
또 2월말까지는 신규 가입하는 회원들에게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CD와 어린이 상해보험 무료 가입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무한한 가능성을 키워나가는 아이들의 모습을 청개구리를 통해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1566―0066
스코프 스쿨/(주)삼성당 i
(주)삼성당 i가 감성지수(EQ)와 창의력, 상상력까지 높여주는 새로운 개념의 과학백과 '스코프 스쿨'을 펴냈다. 스코프 스쿨은 과학백과에 동화라는 형식을 도입한 뒤 내용 중간중간에 낱말배우기와 이야기순서 맞추기, 만화 퀴즈 등을 삽입해 책을 접하는 아이들에게 재미와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은 프랑스 나탕출판사가 현직 교사들과 공공 기획 개발한 책으로 현재 프랑스 초등학교에서 부교재로 사용될 정도로 이미 신뢰도를 검증 받았다. 또 세계 10여개국에서 1,500만부 이상 판매됐다. 모두 48권으로 우주 날씨 공룡 등 자연과학에서 인구 인권 시간 원시인 등 인문과학에 이르기까지 어린이들이 균형 잡힌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거의 모든 분야를 총망라했다. 또 연령대에 맞는 주제와 난이도에 따라 1단계인 리틀 스코프는 6∼9세용, 2단계인 슈퍼 스코프는 9∼11세용, 3단계인 메가 스코프는 11∼13세 용으로 구분해 각각 단계별 심화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02)3443―2681
교학영어교실 영어학습관/교학사
교학영어교실 영어학습관은 (주)교학사가 50년 교육사업의 노하우를 결집해 만든 새로운 개념의 영어 학습방법이다. 기존 학원처럼 교사의 일방적인 강의중심에서 탈피해 학생 중심의 시스템 영어를 지향하고 있으며, 교재 테이프 내에는 현지인과 국내 유명 영어강사의 강의가 그대로 녹음돼 있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학생이 직접 교학영어교실 영어학습관을 방문해 주 5일간 자신의 학습능력에 맞게 1대1로 관리 교사의 지도를 받도록 했으며 학습 진척도가 다른 교육방식에 비해 상당히 빠른 편이다.
이 교실에서는 초등학생에서 중학생까지의 과정을 총망라하고 있어 첫 입문 이후 7년 이상 160권에 달하는 교재로 학습을 꾸준히 지속하면 완벽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본인을 만나게 된다. (02)706―093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