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뗄 | 소시지류육가공 전문업체 오뗄(www.autel.co.kr)은 지난해 12월 중소기업 육가공업체로는 최초로 농림부 국립수의과학검역원으로부터 현재 생산하고 있는 전 품목(햄, 소시지, 분쇄가공육제품)에 대해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업체 지정을 받았다.
오뗄이 생산하는 햄과 소시지, 분쇄가공육 등은 정부의 HACCP 의무시행 대상품목이 아니지만, 식품 안전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고 자체 판단해 자발적으로 지정 신청을 한 것이다. 오뗄은 직원들에게 위생교육은 물론 작업자 탈의실의 옷장에까지 자외선 살균기등을 설치할 정도로 철저한 위생관리를 자랑한다.
국내 피자토핑 시장과 독일식 수제햄 등 틈새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 오뗄은 최근 서울 시내 특급호텔을 비롯 106년 역사를 자랑하는 프랑스 요리학교 '코르동 블루' 한국분교에 납품을 하게 되면서 제품력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유기농식품 전문 매장인 풀무원의 '올가'와 홈플러스 매장에 유기농 육가공품을 공급하면서, 광우병 파동으로 침체를 겪고 있는 육가공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오뗄은 현재 6개군 120여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1990년대 초부터 지속적인 관계를 맺어온 독일 및 일본의 육가공 장인들과 기술협약을 맺어 품질향상에 계속 노력하고 있다.
오뗄 김연태 대표는 "독일과 일본의 육가공 장인이 전수해준 기술을 바탕으로 우리 입맛에 맞는 육가공품 제조 노하우를 완성해 놓은 상태"라며 "광우병 파동 극복을 위해 믿고 찾을 수 있는 유기농 육가공품 생산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2)408―9393
몸사랑 | 대산환
건강식품 제조업체 몸사랑(www.momsarang.biz)은 마늘을 원료로 한 대산환을 출시했다. 최고의 마늘 산?1値? 알려진 경북 의성 지역에서 생산된 육쪽마늘과 국산 검은콩을 8대2 비율로 혼합해 마늘이 지닌 효능을 극대화했다.
마늘에는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는 약 72종의 성분이 들어 있으며, 특히 의성마늘은 타 지역 마늘보다 알리신 성분이 많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알리신 성분은 세포를 활성화해주며 체내에서 비타민 B1과 결합해 피로회복 등에 효과가 있다. 또 알리신이 피와 결합하면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대소변을 활발하게 해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도와 기미 주근깨 잔주름 등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마늘에 함유된 칼륨은 혈중 나트륨을 제거해 혈압을 정상화해주며, 알리신이 췌장세포를 자극해 인슐린 분비를 촉진, 당뇨를 개선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알리신은 또 신경세포 흥분을 진정시켜 불면증 등에도 효과가 있다.
이밖에 마늘에는 살균, 해독, 항균작용 및 알레르기 억제, 소화촉진 등의 효과가 있다. 특히 최근 뉴욕타임스가 건강에 좋은 10대 식품을 선정했는데 그 중에 마늘이 포함돼 다시 한번 마늘의 효능이 입증되기도 했다.
몸사랑 구보회 대표는 "고유의 토종농산물을 보호하고 육성하는 동시에 우리 농산물로 우리의 체질을 개선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순수 자연식품을 개발 보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수천년간 이어져 내려온 민간요법을 과학화 체계화하고, 이를 근거로 토종 농산물만을 재료로 한 건강식품을 계속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02)2043―3335
두산바이오텍 | 플래뉴
(주)두산바이오텍은 최고급 유기농 원료를 사용한 먹고, 마시고 바르는 건강제품 '플래뉴'를 출시했다. 플래뉴(Planew)는 계획(Plan)·식물(Plant)과 새로움(New)·영양(Nutrition)을 뜻하는 합성어로, 자연 그대로의 생명력과 영양을 과학적으로 담아내는 제품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플래뉴의 첫 제품인 '아토패키지'는 아토美(미), 모닝水(수), 아토박스 등 식음료와 로션으로 구성돼 있다.
아토美는 국내 최초의 '오메가 다이어트' 제품으로 유기농 원료만 사용해 필수 지방산인 오메가3 지방산과 오메가6 지방산의 비율을 최적화해 생체 균형을 바로 잡아준다. 모닝水는 국내 최초 해양심층수를 재료로 한 음료로, 해양심층수에는 칼슘, 마그네슘 등 생체에 필요한 미네랄과 영양염류과 풍부하다.
아토박사는 고보습 화장품인 '케어닉'을 개선한 제품으로 케어닉은 2001년 건조 및 아토피 피부전용 화장품으로 출시된 이후 2002년 보건산업기술대전 장려상, 2003 한국일보 상반기 히트상품 및 베스트 키즈 대상을 수상하는 등 기술력과 품질력을 인정 받은 제품이다. 아토박사는 피부 필수성분인 세라마이드를 최적농도로 처방해 피부건강을 지켜준다.
두산바이오텍 관계자는 "지난해 12월 신세계 강남점과 스타수퍼 도곡점에서 플래뉴-아토美, 모닝水 판매를 시작한 후 국내 주요 백화점에서 시음 시식 행사를 통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제품 정보와 건강지식을 제공하고 제품 신뢰도 향상을 위해 곧 대규모 무료체험단을 모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80)276-0050
해태제과 | 자연애
해태제과(www.hk.co.kr)는 전국적 유통망을 갖춘 친환경 무농약 쌀 '자연애'를 출시하며 웰빙 시장에 뛰어들었다. 자연애는 재배, 도정, 유통단계가 완벽하게 관리되는 전문 미곡 브랜드로 국내 쌀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자연애는 전국 유명산지 및 품종을 엄선해 무농약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는 미곡을 수매,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제품화한 것이다. 해태제과는 생산지역에 대해 흙 다지기 및 모 기르기 단계부터 무농약, 친환경 농법을 적용토록 했으%B며, 백도·수분·단백질·아밀로스 함량을 과학적으로 측정하는 엄격한 품질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자연애는 쌀알이 맑고 투명하며 정상적으로 발육한 최고급 쌀인 '완전립'(head rice)의 비율이 95%이상으로 무농약 제품 중에는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또 독립된 저장고를 설치해 계절별 최적온도를 설정해 저온 저장하고 있다. 특히 쌀에 대한 제조물책임(PL)보험에 가입, 판매 후 품질까지 보증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쌀은 도정 후 60일 이내에 밥을 지어야 가장 맛이 좋고 영양가가 높은데, 자연애는 60일 유통기한을 철저히 지키기 위한 자체 리콜 시스템을 가동 중"이라며 "건강한 식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주식인 쌀에 대한 관심은 상대적으로 적었는데 자연애가 식탁에 새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