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남전자 | 32인치 음이온 청정 아남 HDTV아남전자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내놓은 청정 음이온 발생 기능의 32인치 음이온 청정 아남 HDTV(WK―32HA40DW)는 건강 기능이 내장돼 영상가전 분야에서는 국내 유일의 웰빙형 가전이라고 할 수 있다.
청정 음이온 기능 덕분에 TV를 켜면 숲속이나 청정해안 등에서만 느낄 수 있는 쾌적한 자연상태의 공기를 구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덕분에 출시 한달 만에 국내 32인치 TV 시장의 25%를 점유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탄소 브러쉬 방식을 채택해 오존 발생 없이 공기정화 기능은 물론, 먼지제거, 살균 등 기능도 갖고 있다. 기존의 트루 퍼펙션 회로를 한단계 더 향상시킨 디지털 엑셀런트 트루 이미지 회로를 적용해 고품격의 영상을 만끽할 수 있다. 또 BBE 사운드를 채택해 원음에 가까운 음향을 즐길 수 있어 음악 프로그램 시청 뿐만 아니라 스포츠 중계와 게임 등을 즐기기에도 좋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벽걸이(PDP) TV나 액정표시장치(LCD) TV와 비슷한 느낌을 주는 스림 룩 디자인을 채택하고 중앙 하단에 금속 질감의 버튼을 부착하는 등 인테리어 기능을 강화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주는 것도 특징. 리모컨도 DVD, VTR 등을 한꺼번에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홈 시어터 마니아들이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HD 셋톱박스를 연결하면 고화질의 HD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02) 568―8572
솔라텍 | 솔라에어
솔라텍(대표 김성수)의 공기청정기 '솔라에어'는 광촉매 분야의 선두기업이 개발한 제품답게 새로운 공기정화 기술을 적용해 공기청정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1999년 국내 최초로 특허를 획득한 기술인 광촉매 기술을 적용한 6중 필터 및 나노 실버 필터 시스템을 채용해 미세먼지와 집진드기2, 세균성 바이러스 및 유해가스를 광촉매 필터의 교환 없이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우선 헤파필터를 통해 오염물질을 99% 이상 제거하고 활성탄 필터 에서 포름알데히드, 톨루엔 같은 휘발성 유기화합물질이나 가스에 섞여있는 오염물질을 흡착한다. 마지막으로 세균성 바이러스는 광촉매 필터에서 걸러준다. 광촉매 필터는 자체적으로 산화와 환원을 반복해 오존 등의 부산물이 발생하지 않으며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필터 교체에 따른 유지관리에 추가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 휴면 센서와 퍼지 센서를 부착해 사람의 활동량이나 실내의 오염정도를 자동 감지하도록 설계했으며 미려한 외관으로 실내 인테리어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촉매 관련 사업은 21세기 10대 유망사업의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나노기술을 응용한 사업. 솔라텍은 7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지난해 세계에서 3번째로, 국내에서는 처음 광촉매 기술을 개발했다. (02) 2055―1788
삼성전자 | 와인셀러
최근 와인 마니아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삼성전자가 내놓은 보급형 와인셀러. 최고급 와인셀러가 300만원대여서 부담이 되지만, 이번에 나온 제품은 100만원대라 부담이 덜하다.
이 제품은 와인 종류에 따라 적합한 온도를 설정해 보관할 수 있으며, 간단한 조작으로 문 여는 방향을 좌우로 조정할 수 있는 리버서블 도어를 채택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자외선 차단유리를 이용해 자외선으로 인한 와인의 맛과 향의 변질을 방지하고 최고급 제품에만 채택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랙을 채용해 외부에서도 쉽게 와인을 구별할 수 있게 했다. 저장 용량은 29병이다.
삼성전자 와인셀러는 고급형은 물론, 보급형 제품도 기존의 컴프레서를 이용하지 않고 반도체 소자 펠티어를 채용, 조그마한 ?1便염? 소음조차 완벽하게 차단한다.
반도체 기술을 접목했기 때문에 레드 와인, 화이트 와인, 레드화이트 와인 등 와인타입별로 온도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1도 단위로 섬세하게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와인보관에서 중요한 요소의 하나인 습도를 60∼80% 대로 설정해 코르크의 겉마름을 막아주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내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면서도 빛을 차단하는 2중 자외선 차단유리를 채용했다.
(주)굿엠 | 리치인, 미뉴엣
(주)굿엠(대표 김준섭)이 자동토출, 자동흡입 장치를 탑재한 신개념의 쌀 냉장고 '미뉴엣'과 '리치인'을 내놓았다. 업계에서는 벌써부터 김치냉장고와 더불어 기능성 냉장고의 새로운 품목이 탄생했다며 주목하고 있다.
이 제품은 쌀을 보관하는데 최적의 온도인 상온 10도를 유지해 쌀벌레 생성을 막고 가을햅쌀 그대로 쌀 맛을 유지하도록 해주기 때문에 쌀 보관하는데 노심초사해온 주부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주부들이 기존 쌀 보관장치를 사용하면서 무거운 쌀 부대를 들어올려야 하는 점을 가장 큰 불편요소로 지적해온 데 주목해 자동투입 장치를 장착, 편의성을 한껏 높였다. 또 쌀을 윗부분에서 꺼낼 수 있도록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2002 서울국제발명전시회와 2002 대한민국특허대전에서 잇따라 금상을 수상한데 이어 2003 벤처 디자인상을 차지하는 등 각종 상을 휩쓸며 기능성 냉장고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김 사장은 "쌀 냉장고를 토종 가전품의 대표 브랜드로 키워 김치 냉장고 못지 않은 인기를 얻도록 하겠다"며 "기업의 미래는 기술에 있는 만큼 적극적인 기술투자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02) 576―9246
미미라이팅 | 아리아
기능성 조명기기 제조사 미미라이팅(www.uvair.co.kr·대표 윤흥섭)이 최근 친%환경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공기 중 세균을 살균하는 공기소독기 '아리아'를 내놓았다. 기존의 공기청정기가 필터에 붙은 유해세균을 완벽하게 제거하지 못한 반면 이 제품은 광촉매, UVA램프 등을 사용해 공기 중의 병원성 세균을 거의 완벽하게 살균하는 게 특징이다.
창사 이후 '살균 형광등'을 비롯한 기능성 친환경 조명기구 개발에 매달려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공기 중의 부유세균은 90%, 곰팡이균을 비롯한 진균은 86% 정도 제거한다.
실제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이 일반 공기청정기와 아리아의 곰팡이균 번식억제 능력을 비교 실험한 결과 아리아가 월등한 우위를 보였다.
또 일반 공기청정기는 필터를 정기 교체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이 제품은 3,000∼6,000시간 동안 성능을 발휘하는 기능성 램프가 세균의 DNA 고리를 끊어 번식을 막아 오래간다.
공기청정기 대신 굳이 공기소독기라는 이름을 고집하는 것도 탁월한 살균 능력 때문이다. 5∼7평 정도 규모의 병실이나 환자가 있는 가정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윤 사장은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살균능력이 더욱 중요한 이슈가 될 것"이라며 "살균능력을 앞세워 병원 등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031) 947―0931
(주)펜지 | 펜지
(주)펜지(대표 함종훈)가 내 놓은 광학 펜 마우스 '펜지'는 기존의 광학 마우스와 펜 기능이 통합된 새로운 개념의 입력장치. 기본적인 마우스 기능은 물론 글씨 쓰기와 그림 그리기 작업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
자체 개발한 펜 마우스용 광학 이미지 센싱모듈을 탑재해 높은 광학 인식률을 실현하는 등 기존의 타블렛이나 별도의 마우스 패드 없이 일반 책상이나 종이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마우스들이 사용자의 팔뚝이 비틀리고 손목이 꺾이도록 설계돼 장시간 사용하면 %손목 통증을 느끼거나 테니스 엘보우 등에 걸릴 수 있는 반면, 펜지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돼 통증을 느끼지 않는 것도 특징이다.
톱 버튼에는 500만번 이상 클릭해도 끄떡없는 마우스 메뉴 버튼이 사용하기에 편한 디자인으로 장착돼 있다.
오른손 잡이나 왼손 잡이 모두 사용이 편리하도록 좌우 양측에 스크롤 기능의 사이드 버튼을 부착했다.
1998년 개인기업으로 출발해 2002년 10월 법인으로 전환한 (주)펜지는 펜 마우스 개발에만 매달려 2001년 5월 신제품 개발에 성공, 유럽, 미국 등에도 수출하고 있다.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시대를 맞아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컴퓨팅 분야에서 펜 컴퓨팅 사업을 이끌어갈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031) 202―359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