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스 "부기카" 편젊은이들의 톡톡 튀는 모습을 담은 CF를 잇따라 선보였던 카스 맥주의 새로운 CF. 이번에는 일반인에게 조금 낯선 부기카(공기를 주입해 움직이는 차)를 소재로 잡았다.
여기저기 녹이 슨 차가 쌓여있는 한 폐차장. 젊은이들이 모여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면서 열심히 무언가를 만든다. 여기저기 버려진 부품으로 만들어 나온 것이 바로 부기카다. 뮤직비디오 같은 화면으로 신세대의 감성을 표현했다.
CF에 등장하는 이국적인 느낌의 폐차장은 포천에 있는 폐차장. 부기카는 광고대행사에서 직접 디자인해 제작했고 쇼바만 오스트레일라의 전문업체에서 제작했다. 드라마 '천국의 계단'으로 스타덤에 오른 이완의 첫 CF 출연작이다. 제작 웰콤.
● 대우증권 "KLCI" 편
대우증권에서 새로 내놓은 우량기업 투자상품인 'KLCI'를 소개하는 CF. 남자모델이 쇠망치로 달걀을 내리치지만, 달걀은 안 깨지고 오히려 쇠망치에 금이 간다는 것이 CF의 내용이다.
쇠망치로 달걀을 내려치는 장면은 KLCI 상품의 안정성을 최대한 부각하기 위한 것. 우량기업에 투자하기 때문에 주식상품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KLCI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드러내기 위한 것이다.
당초 콘티는 쇠망치를 내려친 사람이 산산조각 난다는 내용이었지만, 증권 관련 광고에는 무언가 떨어지거나 깨지는 내용이 나오면 안 된다는 불문율 때문에 바뀌었다는 후문. 제작 오리콤.
● KTF Fimm "무제한" 편
KTF의 모바일 동영상서비스 Fimm이 새로 채택한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소개하는 CF.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는 월 2만4,000원만 내면 무제한으로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남자친구(권상우)의 휴대폰으로 신나게 동영상을 즐기는 여자(홍수현). 모바일 동영상서비스의 비싼 요금을 걱정한 여자가 "한 편 더 봐도 돼"라고 묻자, 남자가 자신 있게 외친다. "마음껏 봐. 무제한이야"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했기 때문이다.
CF에 등장하는 영화는 최근 개봉한 '태극기 휘날리며'. 또 배경음악은 권상우가 인기를 모았던 드라마 '천국의 계단'에 나왔던 음악이다. 제작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