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교양■ 빠리, 산으로 가다 지종학 지음. KBS 파리 특파원을 지낸 저자가 문화예술의 고장에서 보고 느끼며 적은 기록. 40여 편의 글이 실렸다. 서해문집 1만500원.
■ 열정과 결핍 이나리 지음. 황석영 조영남 박현주 조순형 이어령 진중권 설경구 박재동씨 등 각계 인사 12명 인터뷰. 웅진닷컴 1만2,000원.
■ 근대 계몽기 단형 서사문학 자료선집 김영민 등 지음. 그리스도신문, 대한매일신보, 만세보 등 19세기말부터 20세기초 신문에 실린 300여 편의 작품. 소명출판 상권 2만5,000원, 하권 2만2,000원.
■ 우리는 사랑하는가 박홍규 지음. '자유로부터의 도피'등의 저자인 정신분석학자 에리히 프롬의 생애와 사상. 필맥 1만5,000원.
■ 교학 미니가이드 김성수 등 지음. 포켓북 형태의 자연생태 도감. 10권 기획 중 1차분으로 나비·나방, 약초, 버섯, 봄꽃 등을 전문가들이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구성. 각권 1만 2,000원.
■ 불교조각 강우방 곽동석 민병찬 지음. 한국 대표 문화유산 시리즈 3, 4권. 불상의 기원과 전개 등을 도판과 함께 상세히 설명. 솔 각권 2만5,000원.
■ 연표와 사진으로 보는 세계사 남궁원 강석규 지음. 기원전 1만년부터 동서양의 역사를 연표와 사진, 지도 등으로 보여주고 세기별 인물 비교표도 실었다. 일빛 1만8,000원.
문학·예술
■ 환상의 책 폴 오스터 지음. 어느날 갑자기 세상에서 사라진 배우와 우연한 계기로 그의 과거와 현재를 추적해가는 대학교수의 파란으로 가득찬 삶을 그린 장편소설. 황보석 옮김. 열린책들 9,500원.
■ 뻬드로 빠라모 후안 룰포 지음. 후안 쁘레시아도는 어머니의 유언에 따라 생부인 뻬드로 빠라모를 찾아간다. 그가 살고 있다는 꼬말라는 그러나 사람이 살지 않는 유령 세계다. 정창 옮김. 민음사 7,000원.
■ 로만체로 하인리히 하이네 지음. 1831년 시인 하이네는 독일의 정치적 핍박을 피해 파리로 망명한 뒤 병석에 눕는다. 병마와 싸우는 시인의 눈에 비친 세계에 대한 통렬한 비판을 담은 시집. 문학과지성사 1만1,000원.
어린이
■ SOS, 119 대장님 도와주세요 최철영 중앙119 구조대장이 어린이를 위해 쓴 안전 교과서. 각종 사고나 재난에 대처하는 법을 만화를 곁들여 친절하게 일러준다. 그림 강도영. 아이들판 8,500원.
■ 도깨비 손님 이혜숙 글, 정경심 그림. 조선 후기 선조들이 즐기던 도깨비나 괴물을 소재로 한 한문 단편 9편 모음. 무섭고 재미있고 신기하면서 교훈적인 이야기들이다. 창비 8,000원.
■ 짜릿짜릿 로봇 탐험 로봇의 역사와 원리를 알려주는 과학책. 절반은 만화, 절반은 글과 사진으로 꾸몄다. 한국과학기술원 교수 이은창 김명석 엮음, 이경창 등 그림. 현실과미래사 8,500원.
■ 우리 형이 최고야 울프 스타르크 글, 마티 레프 그림, 이덕남 옮김. 형과 놀고 싶어하는 어린 동생과 그런 동생을 귀찮아 하면서도 다정하게 보살피는 형의 마음을 따뜻하게 그려낸 스웨덴 그림책. BB아이들 7,500원.
■ 바보 온달 이현주 목사의 대표작 동화. 초판 발행 이후 30년 만에 다시 나왔다. 바보가 장군이 된 데 초점을 맞춘 여느 온달 이야기와 달리 평강공주의 욕심 때문에 온달이 본디 지녔던 순박한 마음을 잃고 끝내 죽음에 이르는 것으로 그렸다. 그림 김호민. 우리교육 7,000원.
■ 행복한 왕자 영국 문호 오스카 와일드의 단편동화집.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해 가난한 이들에게 기쁨을 선물하는 '행복한 왕자' 등 감동적 동화 9편을 완역했다. 마이클 헤이그의 삽화도 무척 아름답다. 시공주니어 9,500원.
■ 하나가 길을 잃었어요 이형진 글·그림. 길 잃은 꼬마의 두려움과 슬픔, 엄마를 다시 만나는 기쁨을 재치와 상상력으로 엮은 그림책. 그림이 무척 재미있고 생생하다. 시공주니어 8,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