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한방/순한방기저귀일회용 기저귀는 편리하지만 착용 부위에 발진, 가려움증 등 피부 고통을 안겨주는 단점이 있다. 이 단점을 없앤 기저귀가 한방 바이오 벤처기업인 ㈜순한방(대표 안득훈·www.sunhanbang.com)이 생산하는 순 한방기저귀이다.
순한방기저귀는 한의사 의사 약사 등이 7년여 동안 연구해 시판한 제품으로 순수 천연약재만을 사용했고 기저귀 내부에 피부발진을 억제하는 생약 추출물을 도포한 한방 시트를 내장했다. 한방 시트에 도포한 특허 조성물은 피부온도를 2도 정도 내려 유아들이 배뇨할 때 청량감을 준다. 이와 함께 습기 흡수 효과가 탁월하고 배뇨시 기저귀 밖으로 배변물이 새지 않는다. 그리고 한방 약제 냄새가 배설물 악취를 감소시킨다. 매직테이프와 통기성커버 등의 최고급 사양을 채택했지만 가격은 기존 일회용 기저귀와 비슷한 수준이다.
한의사인 안득훈 사장은 "순한방의 모든 제품은 국내 시장보다 미국 일본 중국 등 외국시장에서 더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면서 "순한방기저귀와 함께 냄새 제거 효과와 가려움증 방지, 조습 효과로 세계 8개국 특허 출원한 기능성 한방 생리대 '황후'를 수출하고 국내 시장에도 알릴 계획"이라고 한다. 순한방은 그외 물티슈, 베이비 스킨샤워, 환자용 언더패드도 생산한다. (053)256-2077
㈜에프에이코리아/고기굽는날
중금속 오염과 발암 물질 근심에서 벗어나 숯불 구이를 할 수 있는 세라믹 가스바비큐그릴 '고기굽는 날'을 ㈜에프에이코리아(대표 권상훈·www.fa-korea.com)에서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적외선 세라믹 버너로 세라믹에서 나오는 적외선과 열로 고기를 굽기에 빨리 익으며 고기가 타지 않는다.
고기의 육즙이 빠져 나가지 않아 부드럽고 담백한 고기맛도 즐길 수 있다. 스테이크나 순살코기를 구울 때 효과적이며 연기도 거의 없다.
가스를 완전 연소해 일산화탄소의 배출이 적어 환경친화적이다. 또 바람의 영향을 받지 않아 야외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이판을 삼중 불소코팅으로 처리해 고기가 달라 붙지 않는다. 버너 하부에 기름받이가 있어 기름 청소가 간편하다.
숯불구이는 고기맛은 좋지만 수입산 숯을 대부분 사용하기에 중금속에 오염되기 쉽다. 그런데 이 제품은 숯 없이 숯불구이를 할 수 있어 걱정을 덜었다. 또한 연속 방전 자동 점화 방식으로 한번에 점화할 수 있고 좌우 버너를 각각 동작할 수 있어 사용 조건에 따라 사용할 수 있다. 가스 소비량도 부탄용기 하나로 2시간 30분 정도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며 점화와 동시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어 좋다. (031)431-9724~6
㈜씨크스포츠/씨크몰
스포츠안경과 스키고글 전문기업인 ㈜씨크스포츠(대표 유재인·www.seekmall.co.kr)에서 스포츠레저 온라인 쇼핑몰 '씨크몰'을 구축하고 온라인 유통사업에 진출했다.
씨크스포츠는 고가의 외국 브랜드가 범람하는 스포츠용품 시장에서 '씨크'라는 국산 브랜드로 국내 시장을 선도해온 기업이다.
씨크몰은 유명 브랜드 상품과 함께 우수한 품질을 갖춘 상품임에도 판로를 얻지 못했던 스포츠레저 관련 전문 기업 제품을 판매한다.
주요 취급 상품은 골프, 헬스, 수영, 스키, 등산, 스포츠 의류와 잡화 관련 상품 등이다. 현재 1천여개의 상품이 입점해 있고 앞으로 계속 상품의 종류를 늘려 나갈 계획이다.
씨크몰은 온라인쇼핑몰로서 고객이 구매하면 고객사에서 원하는 물품을 직접 배송해 주는 방식으로 배송지연의 불만을 해소했다.
씨크스포츠의 유재인 사장은 "씨크몰을 스포츠레저 전문 쇼핑몰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고객이 스포츠제품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구매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스포츠 제품에 대한 전문정보를 꾸준히 제공"할 것이라고 한다.(02)3402-1502
대한시스템/붙박이장
올해로 24년 전통의 ㈜대한시스템의 붙박이장이 실용성과 디자인에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한시스템 붙박이장의 특징은 기능성, 내부 몸통구조가 측면과 깊이에서 실용적이다. 일반 붙박이장들은 좌우 약 100㎜로 벽과 붙박이장 사이를 마감하지만 대한시스템은 기본 25㎜로 마감해 너비가 넓어 공간 활용률이 높다.
옵션으로는 깊이가 일반장들보다 50㎜의 깊어서 두꺼운 이불과 고급 의류등을 손상 없이 수납할 수 있다.또한 바지걸이가 두줄이다.
디자인은 심플하면서 모던한 라인 중심이다. 색상과 질감은 친환경 공법인 열전사 후 총 4번 도장을 해서 매우 고풍스럽고 온화한 느낌을 준다. 또한 천장과 맞닿는 부분은 한옥 처마와 같은 입체형으로 깔끔하게 마감했다.
㈜대한시스템은 환경문제를 일으키는 포르말린 사용무늬목, P.V.C비닐을 쓰지 않고 친환경 소재인 고급 열전사 도어를 사용하고 있다. (032)822-0022
프러스이즈/플러스 원, 투
플러스이즈(대표 장용건·www.plusis.co.kr)는 1983년 진원 가구라는 이름으로 설립, 20여년 동안 학생용 가구세트를 생산해 왔다.
좁은 공간에서 위력을 발휘하는 다기능 가구인 플러스 원, 투는 하부는 책상, 상부는 침대로 이루어진 기본결합 형태에 옷장과 서랍장을 결합시킨 시스템 가구로 뛰어난 공간 활용도가 장점이다. 싱글 침대만 놓을 수 있는 공간에 책상, 침대, 옷장, 서랍장을 모두 설치해 작은 방도 넓게 쓸 수 있다. 또한 책상 상판이 넓어 컴퓨터를 놓고도 충분한 학습공간이 있다.
10만 번 이상 업·다운 실험을 거친 가스실린더를 장착해 안전하고 부드럽게 침대에서 책상으로 전환할 수 있으며 학습 채광효과도 높였다. 기존의 2층 침대보다 낮아서 침대에 올라갔을 때, 천장과의 거리가 멀어 활동성이 좋다.
2층 침대와 책상을 견고한 철조구조물로 지지해주기에 오랜 시간 사용해도 제품의 변형이 없다. (032)561-1466
프린테크/4중 지합 상자
특수 인쇄물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프린테크(대표 홍상근·www.hw93.com)가 특수 인쇄 기술 분야에서 20년 동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수 4중 지합상자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종전 싸바리 제품을 특수하게 보완한 것이다. 종전의 제품은 표면이 울퉁불퉁하게 제조되었지만 프린테크에서 개발한 4중 지합상자의 표면은 매끄럽다.
또한 선이 선명하다. 종전 제품은 표면 종이가 풀칠이 좋지 않은 단점이 있었으나 이 제품은 그 단점을 보안하여 특수 제조했다. 현재 실용실안 등록을 했으며 외국 특허 출원중이다.
프린테크의 제품은 50%가 특허 제품이다. 프린테크는 해마다 매출이 증가하여 2003년 매축앨 20억원이고 내년에는 4억원을 내다보고 있다.
특수 4중지합 상자는 현재 한국인삼공사와 기타 업체 5곳에 납품하며, 공기업 건강보조식품, 화장품업체에서 발주 수주가 계속 들어오고 있다.
중국 등 외국 시장으로 판로를 모색 중이며, 중국에 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홍상근 대표는 "프린테크는 제품은 기업 상품의 옷이라며 생각으로 상자 하나도 아름답고 품위있게 만들려고 노력"한다며 "보다 나은 지합상자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02)2263-6772
㈜웨어플래닛/패닉
㈜웨어플래닛(대표 황규현)의 아동 캐쥬얼 '패닉'은 실용성과 경제성에 치중한 중저가 아동복 마켓에서, 트렌드와 감도, 퀄리티 부문에서 주목받는 브랜드다.
5~15세의 아동을 타깃으로 모던한 시티 캐주얼을 전개하는 패닉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현재 할인점과 백화점, 가두점 등으로 진출해 확대된 유통구조에서 소비자들을 만나고 있다.
올 하반기 현재, 38개의 입점매장과 가두 편집 매장에 전개되는 패닉은 기능성은 물론, 차별화한 컬러와 소재, 고감도의 패션성 등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웨어플래닛은 감도 높은 상품 기획을 위해, 연 6회 이상의 해외 출장과 시장 조사를 하고 있다.
패닉은 아동에게 적합한 자연 섬유를 소재로 사용한다. 면제품은 완성된 제품을 후가공해서 소재에 안정성을 주었다. 또한 활동이 많은 아동임을 고려해 기능적인 스판 소재를 많이 이용하고 있다. 제품 하나하나에 상품력을 강화해 단품력과 코디네이션을 동시에 추구하기 때문에 멋내기 쉽다. (02)2231-7657
㈜사진한국/북바운드 고정형 앨범
앨범 전문업체 ㈜사진한국(대표 임문택·www.iphoto-korea.com)에서 가방 타입과 3단 타입 등의 앨범 13종을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앨범은 문구 앨범 최초의 북바운드 고정형 양장 앨범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수가공 제품이다. 가방 형태의 케이스와 웨딩 앨범에서 사용하는 3단 스타일을 채용해 고급스럽다. 앨범 장식은 주석을 채용했고 표지 모서리는 일자로 처리했다.
앨범 표지는 재봉을 해서 내구성을 강화했고 표지는 가죽류를 사용해 습기를 최대한 차단해 속지의 오염을 방지했다.
앨범의 대다수가 접착식 속지에 화학 접착 도료를 사용하지만 사진 한국 제품은 천연 라텍스를 사용해 인체에 해를 주지 않는다. 일반 시중에서 판매하는 문구앨범은 라미네이트 종이 앨범으로 선진국에서는 환경문제로 시판을 금지하고 있다.
앨범 표지 보강제는 MDF 3㎜를 사용했다. 기존 앨범의 표지 보강제는 대개가 박스여서 조금의 압력에도 앨범의 형태가 파괴되는 단점이 있었다.
사진한국은 천연 라텍스를 사용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앨범업체 처음으로 경기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전시회에 2회 연속 참가했다. (032)677-314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