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트로닉스 인켈사업부는 일반 오디오 CD, CD―R는 물론 WMA와 MP3 파일로 저장된 CD까지 재생이 가능한 휴대용 MP3 CD플레이어 인켈 iCD―805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CD내에 있는 음악들을 가수, 장르, 디렉터리별로 자동 분류해 원하는 곡을 쉽게 탐색할 수 있고 16.9mm 초박형으로 휴대성이 뛰어나며 최대 25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하다. 가격은 14만원대.
■ 삼성전자가 영화감상에 적합한 고화질의 DLP 프로젝터(모델명:SPH700AK·사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화질전문 칩인 'DNIe'(Digital Natural Image engine)를 채용, 선명한 화면과 자연스러움이 강조되는 부드러운 화면 재현이 가능하고 프로젝터 몸체에서 새어 나오는 빛을 최소화, 영화감상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다. 영상 튜닝의 세계적인 권위자 조 케인이 컨설턴트로 참여, 출시 전부터 AV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판매가격은 900만원대.
■ 파나소닉코리아가 세계 최고 수준의 4,000대1의 명암비를 구현, 선명도와 사실감을 대폭 향상시킨 37인치, 42인치, 그리고 50인치 2종 등 2004년형 신제품 벽걸이(PDP) TV 4개 모델을 선보였다. 이번 PDP TV 신제품들은 신기술인 'HD MACH 패널'과 '뉴 리얼 블랙(New Real Black) 시스템'을 적용, 세계 최고의 4,000대1의 명암비를 구현해 풍부하면서도 또렷한 색상을 구현했다. 이전까지 PDP TV 최고 명암비는 삼성전자 PDP TV의 3,000대1이다.
■ JVC코리아가 실버 메탈에 직선이 주종을 이룬 기존 디지털 캠코더의 디자인과 색상에서 탈피, 연두색 컬러에 곡선을 채용해 세련된 제품을 선호하는 20대 젊은 여성의 취향에 맞춘 컬러 디지털캠코더 'GR―D200KR(사진)'을 출시했다. 133만 화소 CCD와 고화질의 정지영상 촬영기능이 있어 디지털 카메라로도 활용 가능하며 기존 6mm 테이프 뿐만 아니라 MPEG-4 포맷의 메모리 카드도 저장매체로 사용가능해 PC를 통해 영상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가격 119만8,0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