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니 영어·독서포럼(주)대교의 '솔루니 영어·독서포럼'(www.soluny.com)은 입체적 열린 교육을 통해 논리적 사고력과 자기 표현력을 키울 수 있는 포럼식 홈스쿨 제품.
영어포럼은 초등교과 내용을 역할연기나 카드게임, 팀웍 등 다양한 방식으로 꾸며 영어를 친근하게 느끼고 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8개 교과로 구성돼 있으며 Language Arts(국어)에서 기초적인 철자부터 읽기, 쓰기를 다루고 Math(수학)에서는 수, 연산, 도형, 그래프 등의 내용을 포괄적으로 학습하며 Science(과학)에서는 동물, 식물, 지구과학, 물리를 담았고 Social Studies(사회/문학) 영역은 역사, 환경, 문화, 지리 등의 내용을 다룬다. 주2회 영어전문 교사가 홈스쿨로 직접 찾아와 소그룹(4∼6명) 학습을 진행하며 월 1회 원어민 회화 수업도 진행한다.
독서포은 교사가 일방적으로 가르치는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책 읽기와 더불어 글쓰기, 토론, 공동창작 활동을 함께 하는 참여형 입체 학습이다. 교사 중심의 학습진행 보다는 아이들이 대화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의 다양한 생각들을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을 넓혀 가도록 했다. 매월 읽기 도서 3권, 독서 활동책 3권, 글쓰기 활동책 1권, 학부모 가이드북 1권을 제공한다. 영어와 독서포럼의 가격은 각각 79,000원. 080-222-0909
"로봇제작" "논리수학"
첨단과학영재교육과정 개발업체인 (주)하늘아이(대표 장중언, www.skyschool.net)가 세계최초로 초·중학생용 'I-Robo 로봇제작과학교실'과정과 'UpBrain 논리셈수학영재교실'과정을 개발했다. 두 과정은 현재 전국 350여개 학교 방과 후 특기적성교육과 80여개의 'UpBrain 과학영재교육원'(1588-2212, 1588-5561)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I-Robo 로봇제작과학교실'은 초·중학생이 조립식 로봇을 직접 제작하고 로봇 구동 프로그램을 작성하여서 로봇을 완성하는 교육과정으로 로봇제작 교육과 더불어 논리력, 창의력 교육 효과가 있다. 또 국제로봇올림피아드대회 등 10여개의 세계·전국 로봇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UpBrain 논리셈수학영재교실'은 영재학자 가드너의 개인내적지능의 차별성에 입각한 두뇌개발교육과정과 수리력 향상 셈수학, 논리 한자 교육으로 구성된 멀티미디어 기반의 양방향성 영재개발 교육프로그램으로 집중력, 창의력 향상의 효과가 있는 교육프로그램.
또 영재교육의 이해를 돕기위해 12월 22일 한국과학영재콘텐츠협회와 함께 과학기술부 및 EBS 후원으로 강남 과학기술회관에서 '과학영재교육세미나'를 개최한다. (031)904-5522
주니어영어캠프
(주)에듀렉스(www.edurex.com)가 외국에 가지 않고도 국내에서 원어민 영어교사들과 함께 24시간 생활하면서 영어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주니어영어캠프를 연다.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12월 29일부터 내년 1월 31일까지 개최하며 짧게는 1주 길게는 5주를 선착순 100명으로 신청받고 있다.
중앙대학교 어학교육원 이매진캠퍼스와 한국외국어평가원 PELT 및 SBSI가 후원하고 캐나다 현지 교육청 장학사의 감수를 받은 국내 유일의 캠프로써 인터뷰와 평가를 통해 선발된 원어민 교사와 해외파 국내 강사들이 수업을 진행한다. 레벨테스트를 거쳐 한 학급당 12명 내외로 학급마다 원어민 강사 1명과 해외파 한국인 지도강사 1명이 배치된다.
강사 외에도 행사진행 스탭진들이 구성되어 있어 생활과 안전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림그리기와 영화감상, 연극, 스키, 수영 등 매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시되고 저녁식사 후에는 원어민 강사와 영어로 편지 및 일기쓰기 등도 지도받게 된다. 캠프 내에서는 영어로만 말을 해야 하고 개인 외출도 금지된다.
캠프는 에덴 유스호스텔에서 열리는데 2002년 최우수 유스호스텔로 선정된 곳이다. (02)2659-2106
파워터치
유아 그림책의 패러다임이 전자 그림책으로 바뀌고 있다. 국내 유아 전자 그림책 시장은 세계적 완구 회사인 피셔프라이스사를 비롯해 미국의 립프로그, 일본 도시바 , 한솔 교육 등 거대 완구 및 교육 회사들이 진출해 있는데 주로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주)에듀박스가 판매하고 있는 미국 피셔프라이스사의 '파워터치'는 기존의 펜에 의존한 전자 그림책과 달리 손가락 터치를 차별성으로 내세웠다. 손가락으로 그림책을 짚으면 해당 단어는 물론 문장까지 읽어 주는 책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를 이용해 읽기, 발음, 어휘력, 문법 등의 학습과 놀이를 하도록 했다. 특히 이 제품은 유아들이 손가락으로 직접 그림책에 터치함으로써 손가락으로 느끼는 감각과 원어민 발음을 무의식 중에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어 국내에서 인기 영어 교구로 급부상하고 있다.
전자 그림책이 국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조기 영어 교육이라는 부모들의 관심과 기존의 책과 달리 아이들이 직접적인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아이 스스로가 능동적인 참여를 하여 정확하게 영어발음을 습득 할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 점차 전자 그림책 시장이 커지면서 피셔프라이스사, 한솔 교육 등 거대 완구·교육 회사들이 참여하면서 특히 올 크리스마스 시장은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02)550-9119
"미국 초등교…" 시리즈
'우리 아이의 영어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측정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 미국영어사(www.aepbook.com)가 발간한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를 듣고 받아써 보자'시리즈는 이런 질문에 대한 해답을 제공한다.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 1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전과목에서 발췌한 다양한 내용으로 꾸며져 있어 단계별로 듣고 받아써 보면 학생의 영어 실력이 어느 수준인지를 쉽게 알 수 있다.
또 미국의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전과목에서 발췌한 다양한 내용을 듣고 받아쓰기 때문에 어린이의 영어 실력을 종합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음은 물론, 듣고 받아쓰기를 함으로써 영작능력도 향상시키게 된다. 특히 영어 듣기에 기초가 없는 어린이들은 듣고 받아써 보는 동안 기본 어휘들 모두를 자동적으로 외우면서 듣기의 기초를 확실히 닦을 수 있게 된다.
김영숙 박사(하버드대 교육학박사)가 저술한 책으로 '듣고 받아쓰기' 교재를 통해 자녀들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에 매우 적합한 교재로 소문이 나고있다. (02)3437-0527
인터넷학습사이트
미국에 유학하지 않고도 미국 학생수준의 영어학습을 따라갈 수 있을까. 인터넷 학습 사이트 리딩타운(www.readingtownusa.com)은 인터넷을 통해 미국 학년별 필독서를 학습시켜 미국에 유학하지 않아도 미국 교실에서 통할 수 있는 영어학습 능력을 키워준다.
리딩타운은 먼저 회원들의 영어레벨을 측정해 자신의 영어 실력이 미국 몇 학년 레벨인지 알려준다. 레벨을 정한 후, 자기에게 맞는 영어동화책과 함께 공부를 시작할 때 사용하는 주교재는 미국 학년별 필독 도서. 360권의 영어동화책을 레벨별로 분류하고 학생들이 레벨에 따라 정해진 책을 읽은 뒤에 인터넷을 통해 그 책에 대한 reading comprehension test 및 vocabulary 시험을 치르고 독후감에 대해서는 인터넷을 통해 첨삭지도도 해 준다.
또 좀 더 체계적인 reading공부를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reading comprehension, writing, grammar 등의 총 11개 영어과목에 대한 방대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서산에 위치한 대안학교인 '꿈의 학교' 에서는 올 9월부터 리딩타운 도서와 프로그램을 정식 교과과정으로 채택해 학생들이 자신의 실력에 맞는 레벨 테스트를 거쳐 레벨별 수업을 하고 있다. (02)539-759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