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백화점 겨울세일 2년만에 부활/올 마지막 세일 "열려라 지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백화점 겨울세일 2년만에 부활/올 마지막 세일 "열려라 지갑"

입력
2003.12.03 00:00
0 0

경기 침체로 매출부진에 시달려온 유통업계가 연말 특수를 잡기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대형 백화점들은 2년만에 겨울 정기세일을 부활, 이달 중순까지 대대적인 판촉전에 나설 계획이며 할인점들도 개점사은행사에 이어 릴레이식 가격인하행사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온라인 업계는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전자관련 유통업체들은 남은 기간 매출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판촉전을 준비하고 있다.백화점 '트리플' 할인행사

12월 한달 동안 겨울 정기세일과 함께 70%가 넘는 브랜드가 참여하는 명품 브랜드 세일이 펼쳐진다. 또 크리스마스 관련 행사도 일찍부터 선보이고 있다.

우선 롯데 현대 신세계 등 주요 백화점들은 7일까지 70∼80% 브랜드가 참여하는 송년세일을 벌인다.

신세계는 이벤트홀을 중심으로 모피 고객초대전, 겨울 신사정장대전, 유럽 패션명품 대전 등을 다양하게 실시한다. 롯데는 가을 인기품목을 최고 70%까지 할인판매하는 '익사이팅 상품전' , 프리미엄 신상품을 기획해 40%가량 싸게 파는 '골드상품전', '유명화장품베스트 컬렉션 대전', '명품 모피 브랜드 페스티벌' 등을 실시한다.

현대는 남성의류 브랜드별로 신상품 7부코트는 70만원, 하프코트는 50만원대에 판매하는 '캐시미어남성코트 특별전'과 '명품 모피 초대전'을 실시하며, 갤러리아도 '로맨틱명품 초대전'과 '여성 코트 특집대전' 등을 펼친다.

해외 명품들도 겨울세일에 대거 참여한다. 명품 브랜드 세일은 예년보다 10∼15일 앞당겨 실시되는 것으로 경기 위축으로 인한 재고부담을 최소화하려는 전략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는 발리, 아이그너, 로에베, 버버리, 베르사체, 질샌더, 모스키노 등의 브랜드를 정상가보다 20∼30% 싸게 판매하며, 갤러리아는 압구정 명품관에서 알레르타 페레티, 까사렐, 루이자베카리아 등을 20∼30% 세일을 진행한다. 신세계는 버버리, 모스키노 오일릴리, 겐조옴므 브랜드가 20% 세일을 실시하며, 캘빈클라인, 베르사체, 마라나리날디, 소니아리켈 등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는 버버리, 발리 등에 대한 세일을 진행중이며, 코치, 테스토니, 듀퐁 등은 5일부터 세일에 들어간다.

할인점은 '릴레이식' 할인행사

할인점들은 지난달 창립기념 할인행사에 이어 연말 특수를 잡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신세계 이마트는 4∼14일 '2003년 히트상품 특별전' 행사를 열고 히트상품 50개 품목을 전국 58개 전점에서 파격적인 가격에 내놓는다.

홈플러스는 4∼10일 '겨울용품가격인하전'을 열고 겨울의류, 내의, 스키용품 등을 2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6∼11일 '최고 품질 대전'행사를 마련, 농·수·축산물중에서 올 한해동안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에 대해 최고 20%까지 저렴하게 판매한다.

홈쇼핑·인터넷몰 '바람몰이' 이벤트

CJ홈쇼핑은 7일까지 'CJ 윈터 페스티벌' 을 열고 올 한해동안 인기를 모았던 상품들을 저렴하게 소개하고, LG홈쇼핑은 12월 한달간 지난 1년간 가장 인기가 높았던 상품들을 모아 판매하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프로그램을 방영한다. 우리홈쇼핑은 15∼31일 'OK캐쉬백 사용 포인트 100% 리워드' 행사를 열고, 캐쉬백 사용 포인트를 100% 보상해준다.

인터넷 쇼핑몰 LG이숍(www.lgeshop.com)은 10일까지 '이숍백화점 송년 브랜드 세일전'을 열고 의류, 잡화, 란제리, 아동, 보석 등을 최고 70%까지 할인판매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12월 한달간 각종 대형 공연이 풍성하게 열리는 점을 감안, 티켓구매 고객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으며, 한솔CS클럽(www.csclub.com)은 '크리스마스 선물 초대전'과 '송년맞이 장바구니 털기 대작전' 등 풍성한 이벤트를 펼친다.

두산OTTO(www.otto.co.kr)는 겨울 크리스마스와 연말 연시를 겨냥한 겨울 신상품 카타로그를 출시하고 크리스마스 파티를 위한 다양한 소품과 파티복 등을 선보인다.

이와함께 복합전자유통센터 테크노마트(www.tm21.com)는 13∼31일 '굿바이 2003! 테크노마트 윈터 페스티벌'을 열고 PC 및 노트북, MP3, 게임기 및 게임 CD, PDA 등을 제품별로 최고 30%까지 할인판매한다.

/김혁기자 hyukk@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