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2003 하반기 히트상품/생활용품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2003 하반기 히트상품/생활용품

입력
2003.11.26 00:00
0 0

뉴오페라(Q)/(주)동영메디컬전통 문화의 온돌방을 응용한 온돌침대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주)동영메디컬의 뉴오페라는 전통난방시스템과 침대생활을 결합해 편안한 취침을 제공한다. 뉴오페라는 산림욕 효과의 신선한 공기를 함유한 음이온을 다량 방출하고 근육통과 신경통 등의 통증완화 치료에 좋은 기능성 침대. 인체에 유해한 전자파, 전자기장, 공해, 수맥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외출 기능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뉴오페라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파악해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 인지도 있는 브랜드, 품격있는 디자인, 적절한 가격과 탁월한 효능으로 소비자 기호를 맞추고 인터넷, 홈쇼핑, 인쇄매체로 제품을 홍보했다. 앞으로도 동영메디컬은 뉴오페라의 해외시장 구축을 위해 기술력과 공신력을 높이고 국제 시장에 맞는 전기적 제품을 변형 보완할 계획이다.

맞춤베개/(주)트윈세이버

(주)트윈세이버는 한국 표준 과학 연구원과 공동으로 다년간의 연구 끝에 '개인별 맞춤 베개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주)트윈세이버 맞춤 베개는 수면시 경추와 척추선을 가장 이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혈액 순환을 도와주며, 소재의 특성상 체온변화에도 탄력적으로 반응해 숙면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중앙과 좌우높이에 편차를 둬 돌아누웠을 경우, 척추와 경추가 서 있을 때와 똑같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개개인의 잠자리 습관, 체형, 취향, 높이에 따라 6.5㎝∼13㎝까지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으며 경도 역시 부드러움, 보통, 단단함으로 구분되어 있다.

(주)트윈세이버는 기능성 베개의 독자적 위치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트윈세이버 부설수면환경 시스템 공학연구소'를 운영하면서 한국사람의 머리형상을 표준화하여 4가지로 분류했으며, 디지털 3차원 형상측정 기술을 이용해 더욱 정확한 맞춤베개 시스템을 개발하고 특허출원중에 있다.

(주)트윈세이버의 맞춤베개는 99년 일본 '이토요카도' 그룹의 수출을 시작으로 후지팩스, 미국 샤퍼이미지, 독일, 프랑스, 중국, 홍콩, 싱가폴, 체코, 러시아 등 1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향후 시장개척을 통해 30여 개국의 해외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031)969-5006

댕기머리 헤어토닉/두리화장품

(주)두리화장품(대표 이병수)의 '댕기머리 헤어토닉'과 '댕기머리 명품'은 각종 공해와 오염, 스트레스로 상한 머릿결을 천연 한방 성분으로 건강하게 회복시켜주는 헤어전문 화장품이다.

두피와 모발고민을 위해 인삼, 조협, 쌍백피, 들국화, 만형자, 당귀 등의 다양한 천연 약용식물과 한방약재를 72시간 이상 다려 추출한 것을 농축, 숙성의 단계를 거쳐 제조했다. PH5.5의 약산성제품.

댕기머리는 1단계에서 두피의 각질과 노페물을 제거해 비듬, 가려움을 없애고 2단계에서 모근에 직접 작용하는 한방 성분이 가늘고 약한 모발을 힘있고 건강하게 해준다. '탈모 방지 및 발모 조성물 샴푸'로 특허 출원중이다,

댕기머리는 이미용실, 백화점 화장품 코너, 전문화장품숍 등에서 구할 수 있으며 전화나 인터넷(www.dooricare.com)에서도 가능하다. 1588-0313

맑은샘 위프 냉온정수기(Wiff)/(주)원봉

정수기 전문 제조업체 원봉이 '맑은샘 위프'와 '워터피아 골드' 냉온정수기로 2003년도 1,500만불 수출 달성해 해외 시장에서도 그 입지를 확고히 세웠다.

정수기의 생명인 필터를 자체 생산, 공급할 수 있는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원봉은 경기 침체 속에서도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룩한 것.

수출을 위해 해당 국가의 품질과 인증마크 획득이 기본으로 ISO9001 인증, 유럽 품질인증 마크인 CE, 미국의 UL, 북미의 C-UL, 일본 후생성 품질 마크, 러시아 품질안정 위생규격 GOST, 사우디아라비아 품질인증마크인 SASO 등을 획득하여 이미 세계 각국에서 품질과 기술에서 우위를 보이고 있다.

2003년도 하반기에는 R&D 기술 개발연구소를 설립해 더 좋은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다.

피톤치드 엔/엔바이타(주)

엔바이타(주)가 개발한 '피톤치드 엔'은 편백나무에서 발산하는 피톤치드를 고스란히 추출해 이를 인체에 가장 적합한 농도로 희석한 스프레이 제품이다. 향기 위주의 방향제와 달리 화학성분 없이 산림욕 물질인 피톤치드를 그대로 담았다.

피톤치드는 강력한 공기 정화력과 항균력을 지닌 천연물질로 숲이 내뿜는 신비한 물질이다. 피톤치드는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호흡기 및 피부질환 원인균에 대해 강력한 항균작용을 하며, 각종 유해물질과 냄새를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피톤치드 엔의 주목할 점은 주원료를 국내산 편백나무에서 추출했다는 것. 이 제품을 가볍게 들이마셔도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감소하고 항생제에 버금가는 효과를 갖고 있어 호흡기와 여러 피부 트러블에 사용할 수 있다. (02) 793-3566

옥시즌 공기청정기/일렉트로룩스코리아(주)

'옥시즌(Oxygen) 공기청정기'는 일렉트로룩스 코리아(주)가 올해 출시한 신제품으로, 뛰어난 공기 정화 능력, 저소음, 세련된 유러피안 디자인으로,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영국 알레르기 협회 및 스웨덴 알레르기·천식 협회가 인증해 알레르기, 천식, 아토피 환자들에게 특히 인기있다.

헤파(HEPA) 필터 방식의 공기청정기들이 실제 필요한 양의 공기를 정화하는데 높은 소음과 큰 모터의 힘을 필요로 하는 데 반해, 일렉트로룩스만의 특허받은 O2a 필터 시스템은 조용하게 많은 양의 공기를 정화시킬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번에 많은 양의 공기를 빨아들일 뿐 아니라, 대용량 팬을 채택하여 시간당 정화능력(330㎗/h)이 탁월하다.

오염 정도에 따라 모드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작동시 최소 소음이 31dB(A)로 속삭임보다 조용하여 수면중에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소음 센서 및 먼지 센서가 주변의 소음 크기와 공기의 오염 정도를 감지, 자동으로 정화 모드를 조절할 뿐 아니라, 필터 교환 시기까지도 디지털로 표시해 준다.

이밖에도 오염된 필터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할 수 있어 관리가 간편하고, 무게가 가벼워 이동이 쉽다. 또한 전력 소모가 일반 20와트 전구보다도 낮아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난 절전형 제품이다. (02)567-1282

스타콤/(주)현대금속

(주)현대금속은 1970년 도어락 사업에 참여해 30여 년 이상 도어락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업체로 원통형, 튜블라, 레바형, 모티스형, 디지털 도어락 등 약 300여종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올해 출시된 '스타콤'은 현대금속이 그동안 도어락을 생산하여 얻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한 제품. 스타콤은 원터치 방식이라서 어린이, 노약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문의 개폐시, 건전기 교체 시기 등을 자동으로 알려준다. 또한 고유 ID를 사용해 보안성이 우수하다. 따라서 열쇠 복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이중잠금장치기능, 비밀번호 연속3회 오입력시 작동정지 기능, 문이 닫기면 자동으로 문이 잠기는 자동잠김기능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스타콤은 국내의 디자인 개발 전문회사에 디자인을 의뢰해 디지털 느낌이면서도 심플하다. 30년 이상 축적된 영업망으로 전국 어디에서나 쉽고 빠르게 애프터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02) 455―2700

포미즈 통샤워/호산

세탁기 안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유해 곰팡이가 다량 서식한다. 이중 흑곰팡이는 알레르기성 피부염의 원인이 된다.

'포미즈 통샤워' 세탁통 크리너는 세탁기 내부의 곰팡이, 각종 세균, 세탁물 찌꺼기 및 잔유 세제를 제거하는 특수 세제다. 즉 세탁물의 재오염을 방지하고 세탁물을 청결하게 만들어주는 크리너 제품.

월 1회 사용만으로 세탁기 통안에 있는 흑곰팡이 제거, 살균, 소취 기능이 탁월하다. 또한 플라스틱와 스테인레스 세탁통 모두 사용 가능하다. 사용 방법은 물을 세탁통에 최고 수위까지 물을 채우고 세탁기를 가동하면서 분말세제를 넣고 세제가 완전히 용해되면 60분간 방치한다. 그 후 표준 세탁 버튼을 누른다. 만일 오염 물질이 남아 있다면, 세정이 끝나면 세제가 남아 있지 않도록 세탁통을 깨끗한 물로 씻고, 세탁기 뚜껑을 열어둔다. 080-338-000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