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가짱/ www.mangazzang.com망가짱(대표 전홍기)은 한국 최대의 올 컬러 일본 만화 사이트이다. 일본 작품들을 올 컬러로 서비스하며, 매달 새로운 작품을 선정해 무료만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곳은 만화 매니아들의 클릭수가 끊이지 않는다. 보고 싶은 일본만화를 찾기 위해 만화방을 순례하지 않아도 되고 만화대여점에서 대여받는 번거로움 없이 인터넷으로 편하게 일본 만화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어떤 작품이 재미있을지 고민된다면 매주 차트로 제공되는 추천만화, 인기순위와 망가짱에서 만화를 본 회원들의 데이터를 토대로 작성된 추천만화를 참고하면 된다. 특히 독자 만화평을 통해 고민없이 만화를 골라 볼 수 있는 재미가 쏠쏠하다.
망가짱을 찾는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는 것은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 게다가 생동감이 넘치는 올컬러, 다양한 스토리, 눈을 사로잡는 예쁜 캐릭터를 내세운 일본 만화는 물론 성우 더빙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하는 재미있는 플래시까지 즐길 수 있다. 지난 3월 말부터 모바일존을 제공하면서 PDA(개인 휴대단말기)와 핸드폰을 통한 만화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로 만화를 즐길 수 있게 되었다.(02)3445-8779
게임조아/www.gamejoa.com
온라인 고스톱은 무료다!’ 이러한 인식을 갖고 고스톱, 맞고, 포카, 훌라, 바둑이 등의 성인용 보드게임 등을 서비스하면서 과감하게 유료화를 단행한 사이트가 있다. 바로 게임조아(대표 장원식)가 그곳이다.
게임조아에서는 유료회원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차별화된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게임머니로 포인트 경매, 핸드폰 무료통화, 영화예매권 구매 등 실속 있는 혜택을 내세워 승부수를 띄웠다. 이러한 유료화 정책은 곧 성공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게임조아는 여기서 안주하지 않고, 유니텔, 딴지일보, 비씨카드, 넷포인츠 등의 대형 사이트에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며 수익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내년 1월 새롭게 런칭할 ‘겜버거’(www.gamburger.co.kr) 라는 캐주얼게임 사이트의 뉴고스톱, 뉴맞고 게임을 개발 중에 있다. 이러한 노력들로 웹보드게임을 주요 수익모델로 정할 수 있었다. 아울러 새롭게 게임서비스를 오픈하는 포털들과의 경쟁에 뒤지지 않기 위해 게임조아 나름의 사업영역을 계속 확장하면서 성장해 나갈 청사진도 갖고 있다.(02)523-9807
㈜하이윈 ‘천상비'/www.1003b.com
(주)하이윈(대표 허종도)이 운영하는 정통온라인무협게임 천상비는 쉬운 인터페이스와 편안한 2D 그래픽으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사이트다.
일본, 대만, 중국 등 해외에서도 많은 유료 회원과 동시 접속자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천상비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되는 제6회 충주세계무술축제에 사이버 게임으로 단독 참가한다. 10월 4일에는 ‘사이버무술게임대회’를 최초로 개최해 소림사 무술인 및 남아공 무술단까지 참여하여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상의 일정을 진행하게 된다.
천상비가 세계무술축제에서 공식 게임으로 참여하게 될 수 있었던 계기는 무협풍의 온라인 게임으로서 많은 사람과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사랑을 받았기 때문. 천상비의 주요 사용자 층을 살펴보면 다른 온라인 게임의 사용자 분포도와는 달리 10대들보다 중장년층의 다양한 직업을 가진 사용자들이 많다. 복잡하고 난해한 게임을 접하기 힘든 중장년층의 이용을 이끌어냄으로써 온라인 게임과 컴퓨터 게임은 젊은 층의 소유물이라는 고정관념을 깨어버린 것이기도 하다.(02)2203-4485
지니키즈/www.genikids.com
만 3세에서 8세가 주대상인 지니키즈(대표 김석근)는 현재 회원 35만(유료회원 3만명)으로 유아아동 분야의 1위 사이트다. 1,800여 개의 게임과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놀이학습 콘텐츠가 서비스된다. 또한 매달 50여개의 신규 콘텐츠가 업데이트 된다. 어린이는 재미있는 게임과 놀이안에서 느끼고 생각하면서 자연스럽게 학습에 필요한 사고력, 창의성, 지능이 계발된다.
실제로 어린이들이 찾아서 하고 싶어 할 정도로 게임과 놀이가 재미있고 어린이가 경험할 수 있는 생활 그 자체가 지니키즈에 녹아 있다. 바로 이것이 지니키즈가 추구하는 ‘아동 참여형 놀이학습 (Play & Learn)’ 이다. 광고와 오프라인 회원기반도 없는 지니키즈가 출발부터 유료서비스로 회원을 끌어모은 비결은 바로 아이와 부모의 높은 만족도. 엄마들 사이의 입소문이 매우 빨랐다.
온라인 교육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부모를 위한 학습관리 기능도 잘 갖춰져 있다. 아이가 학습한 내용은 DB로 구축해 부모용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자녀의 강약점과 적성 관심분야까지 파악할 수 있다.(02)6300-6600
(주)배움누리/www.ezhomeschool.co.kr
지금까지 사교육 시장에 과외교사로 뛰어들었던 사람들 중에는 대학생과 고학력 주부들이 많았다. 그러나 이들은 교육 정보력이 부족하고 과외교사로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기회가 적어 문제점이 많았다. 그로인해 적은 수입을 감수해야 했다.
이러한 과외시장에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 전문화된 교육 시스템과 최첨단 멀티미디어 학습 시스템을 활용한 맞춤형 과외를 표방한 (주)배움누리(대표 이건우)가 21세기형 전문 과외교사 양성의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국노총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2003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로 선정되었으며, 사이트 평가 업체인 랭키닷컴이 실시하는 사이트 순위 집계에서 과외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는 2001년 설립 이래 전국 71개의 지사 개설, 420여 명의 과외 교사들이 있다.
교사들은 자체교육기관인 PTA(ProfessionalTutor Academy)에서 전문 교육을 이수하고, 수료 후에도 수시로 재교육과 정기적인 세미나 및 워크숍을 통해 자질을 향상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배움누리에서 개발한 자체 콘텐츠와 온·오프라인을 연결한 교육 시스템 등을 활용해 우수한 과외교사를 양성하고 있다.(031)204-4118
유학넷/www.uhaknet.co.kr
자기개발과 재교육,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외국으로 떠나는 젊은이들. 이들에게 중요한 것은 일선 현장에서 부딪힐 문제를 해결해 나갈 정확하면서도 살아 있는 정보이다. (주)유학넷(대표 문명연)은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를 숨김없이 전하는 투명한 운영을 표방하고 고객의 입장이 되어 정보를 살피는 유학원임을 자부한다.
불과 몇 해 전까지 유학은 소수 계층의 전유물이라고 여겼지만 지금은 보편화되었다. 그럼에도 해외 유학과 연수는 흔치 않는 기회. 유학넷에서는 이 귀중한 시기를 어떻게 계획하고 어떻게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에 대해 선배나 부모의 입장이 되어 고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많은 유학원의 홈페이지가 영어권 국가에 국한되어 있는 반면 유학넷은 유럽권 국가의 학교를 포함하여 다양한 유학 정보를 전달하는 데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지난 1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계 명문 어학교를 패키지 연수상품으로 묶어 경제적인 가격에 제시하고 있다.(02)3481-1825
(주)이이씨 정보통신/www.kizonline.com
최근 어린이 영어 영어교육은 듣고 쓰는 것뿐만 아니라 말하기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영어로 듣고 말할 수 있기를 원하지만 불경기에 경제적 부담이 높아 고민하고 있다. 키즈온라인 같은 온오프를 통합해 영어학습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어떨까.
부족한 부분은 반복하고 익힌 부분은 실용영어로 활용하도록 스스로 단계를 조절하는 똑똑한 어린이 전문 영어교육사이트가 있다. 영어교육명문학교 윤선생영어교실에서 운영하는 키즈온라인(대표 이현종 )이다. 키즈온라인은 영어를 처음 접하는 한국 어린이들이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도록 돕는 어린이 전문 영어교육사이트다.
초등학생들을 위해 장면이나 대화, 이야기, 게임 등 모든 콘텐츠를 플래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해 흥미를 유발시킨다. 특히, 7차 교육과정의 영어학습 내용을 기반으로 제작하여 교육인적자원부가 선정한 500개 이상의 초등 어휘 및 문장을 담았다. 따라서 어린이들이 학교 영어수업에 대비함은 물론 플래시 애니메이션의 가상현실을 통해 일상 생활처럼 자연스럽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다.02)2225-554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