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자동차동호회 쏘렌포유(www.soren4u.com)는 2002년 3월 기아자동차의 쏘렌토 시판과 동시에 자연스레 모임이 결성됐다. 모임이 만들어진 지 1년 여 시간이 지난 지금 5,000여 회원간의 친목도모와 자동차 관련 정보공유 등을 목적으로 온·오프라인 양쪽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우리 동호회의 가장 큰 특징은 흔히 레저용차량(SUV)하면 연상되는 오프로드 드라이빙 등의 남성적이고 거친 면보다는 가족 중심의 레저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다. 동호회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하면 유난히 어린이나 나이가 지긋한 분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들은 모두 회원들과 함께 참석한 가족들이다.
동호회의 정기모임도 가족들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운동회, 견학 및 체험 활동 등으로 꾸며진다. 그 중에서도 작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도자기 학교 체험'은 초등학생들에게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경기 파주시에서 열리는 도자기 학교 체험에 참가한 회원 가족들은 저마다의 솜씨를 뽐내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자기만의 도자기를 만들며 즐거워 한다.
이런 활동들이 늘어나면서 부모님과 아이들이 동행해 3대가 함께한 회원들의 모습이 낯설지 않게 됐고 우리 동호회의 독특한 색깔로 자리 잡았다. 자동차 동호회가 전문적이고 패쇄적이라는 선입견 때문에 가입을 망설이는 사람들이라면, 쏘렌포유 동호회와 함께 좋은 사람들과 즐겁고 바른 자동차 문화를 이끌어 가는데 동참하라고 적극 권하고 싶다.
/쏘렌포유 시삽 최용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