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한 주는 김두관(1위) 행정자치부 장관의 해임건의안과 여당의 신당 창당 관련 추태 등으로 오랜만에 네티즌의 관심이 정치 분야로 쏠렸다.방카슈랑스(2위)가 허용돼 지난 3일부터 국내 은행 및 보험사가 업무를 시작했다. 은행(Bank)과 보험(Assurance)의 합성어로 은행과 보험사를 서로 연결시켜 고객에게 보다 포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정부가 동성애 관련 내용을 담고 있는 사이트 '엑스존(3위)'을 청소년유해매체물로 결정했다. 이에 반발한 동성애 단체는 청소년의 정체성 확립에 동성애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정한 시간과 장소를 정해 단체로 미리 정해진 행동을 한 후 아무일 없었다는 듯 사라져버리는 일종의 '번개 모임'인 '플래시몹'(5위)이 국내에 상륙했다. '몹'은 영어로 '무리', '군중'을 뜻하는 말로, 스스로 어떠한 정치적인 메시지도 없다고 말하는 점에서 종전의 군중 모임과는 다르다고 한다. 디지털음원권리자 모임이 다시 소리바다를 주시하고 있다. 음반사들은 소리바다에 대한 소송이 지지부진하자, 아예 일정 지역 내에서 서버 역할을 하면서 음악 목록을 제공하는 이용자를 가리키는 '슈퍼노드'(10위)를 '공동정범'으로 고발할 계획이다.
인스턴트 메신저에서 나를 차단한 사람을 알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이 등장, '메신저 차단'이 급상승 4위를 차지했다. 요즘 '쭉티'(9위)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쭉티는 손목과 허리에 줄임처리가 되지 않아 허리 아래로 내려오는 레이어드 스타일의 옷을 말한다. 올 가을에는 쭉티로 패션리더가 돼 보면 어떨까?
이밖에 수능성적 및 석차(6위)를 공개하라는 법원 판결과 1995년 6월 발생한 삼풍(7위) 백화점 붕괴사고가 8년 만에 수습되면서 순위에 올랐다.
/엠파스제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