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Weekzine Free/사우스비치 다이어트, 이렇게 해보세요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Weekzine Free/사우스비치 다이어트, 이렇게 해보세요

입력
2003.08.29 00:00
0 0

◆1단계 : 2주의 금욕기단백질, 좋은 지방, 혈당지수가 낮은 탄수화물만 섭취하되 세 끼를 충분히 먹는다. 2주만 참으면 최고 6㎏을 뺄 수 있고 달고 기름지고 나쁜 탄수화물에 대한 식욕이 사라질 것이다.

*맘껏 먹어라 소ㆍ돼지의 등심 안심 등 살코기, 닭가슴살, 생선ㆍ어패류, 저지방 치즈, 피너츠버터, 땅콩ㆍ호두ㆍ피스타치오, 계란(의사의 제한이 없다면), 두부, 야채(오이 상추 가지 토마토 브로콜리 등), 나물, 버섯, 카놀라유ㆍ올리브유, 설탕ㆍ육수ㆍ후추ㆍ버터가 첨가되지 않은 모든 양념, 당분은 조금만.

*먹지 말라 소 양지머리ㆍ간ㆍ갈비, 닭(날개ㆍ다리)ㆍ오리ㆍ가공 가금류, 조미 햄, 전지방 치즈, 밥ㆍ빵ㆍ국수ㆍ스낵, 보리ㆍ완두콩ㆍ강낭콩ㆍ옥수수ㆍ감자ㆍ고구마ㆍ사탕무ㆍ당근, 과일ㆍ과일주스, 우유ㆍ두유ㆍ아이스크림ㆍ요구르트 등 유제품, 맥주 와인 등 모든 술.

◆2단계 : 좋은 탄수화물 섭취

과일, 고구마, 현미나 통밀로 만든 밥ㆍ빵ㆍ국수 등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한다. 체중감소는 주당 0.5~1㎏이 적당하다. 목표 체중에 이를 때까지 유지하되 체중이 다시 늘면 1단계로 돌아간다.

성공의 관건은 당지수가 낮은 식품 즉 현미, 사과, 포도, 섬유소 첨가 시리얼, 통밀 국수 등을 먹는 것이다. 하루 사과 한 개, 빵 한 쪽으로 시작해 체중이 늘지 않는 한도에서 점차 늘린다. 사람마다 식품에 대한 반응이 제각각이므로 잘 관찰하면서 2단계에 머물러야 한다.

*맘껏 먹어라 과일(사과 포도 딸기 오렌지 망고 복숭아 등), 저지방 우유ㆍ요쿠르트, 현미밥ㆍ통밀 국수나 빵ㆍ섬유소 첨가 시리얼, 완두콩ㆍ강낭콩, 고구마, 저지방 푸딩, 단맛이 덜한 초콜릿

*먹지 말라 쌀밥ㆍ떡ㆍ정미된 빵ㆍ쿠키ㆍ콘 플레이크, 감자(인스턴트 포함), 사탕무ㆍ당근ㆍ옥수수ㆍ고구마, 바나나ㆍ통조림 과일ㆍ과일주스ㆍ수박ㆍ건포도ㆍ파인애플, 꿀ㆍ아이스크림ㆍ잼

◆3단계 : 유지관리

남은 인생이 자유로워진다. 먹고 싶으면 스낵을 먹어도 되지만 아마 별로 당기지 않을 것이다. 오래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먹는 것에 방만해지는 때가 생긴다. 그렇다면 언제든 1단계를 1~2주 시행하고 다시 3단계로 돌아오면 된다.

*잊지 말 것 물 또는 카페인ㆍ설탕 없는 음료를 하루 8잔 이상 마실 것, 카페인 음료는 하루 한잔만, 종합비타민과 미네랄을 매일 먹을 것, 칼슘 보충(남성과 50세 미만 여성은 하루 500㎎, 50세 이상 여성은 하루 1,0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