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홈스터디/재능교육 "재능 스스로과학"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홈스터디/재능교육 "재능 스스로과학"

입력
2003.08.25 00:00
0 0

"병따개는 지렛대의 원리구요, 사이다의 톡 쏘는 맛은 사이다 속에 녹아 있는 이산화탄소 때문이래요."JEI재능교육(대표 장중웅)이 25일 출시하는 '재능 스스로과학'은 이처럼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학의 원리를 학교 교과서와 연계하여 스스로 탐구하고 이해함으로써 탐구능력과 문제해결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유아부터 초등 6학년까지 총 10등급 345세트로 구성되어 있는 '재능 스스로과학'은 과학의 모든 영역을 에너지, 지구, 물질, 생명의 4대 영역으로 크게 구분하여 학생의 지적 발달 수준에 적합하도록 구체적이고 명확한 학습목표를 선정하였다.

또한 관찰, 분류, 측정, 예상, 추리, 자료변환, 자료해석, 탐구활동 등 8가지 탐구 요소의 이해와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학습만화(도입) - 탐구력 키우기(원리 이해) - 사고력 키우기(개념 정리) - 응용력 키우기(심화·응용) - 형성평가(학습확인)의 과정이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어 체계적인 과학 학습이 가능하다.

교과 내용을 정리하고 이를 바탕으로 단순히 지식만을 제공하는 문제 형태의 기존 과학 참고서나 문제집과는 달리, 7차 교육 과정 및 미국 과학 학습 체계를 접목시켜 철저하게 탐구문항 중심으로 구성한 선진국형 교재이다.

한편 교재 한 세트 속에 포함된 4편의 '과학나들이' 코너는 학생들이 하루 3∼4쪽의 분량을 학습하고 난 후 재미있는 만화를 통해 생활 속의 과학 상식을 넓힐 수 있도록 하였다. 또 깔끔한 삽화와 사실적인 사진 설명은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이해를 돕는 데 효과적이다.

'재능 스스로과학' 개발을 담당한 재능 스스로연구소 유행란 팀장은 "이미 선진국에서는 어릴 때부터 과학 과목의 기초를 다지는 것이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으로 여기고 있다"며 "재능 스스로과학은 과학 과목에 대한 흥미뿐만 아니라 어린이의 근본적인 과학적 소양을 증진시키는 데에 커다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1588-113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