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진행되는 각종 휴대폰 사진 콘테스트에 참가하지는 못할지라도 늘상 같은 액정 화면으로만 버틴다면 구닥다리 신세를 면할 길 없다. 꼭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이 아니더라도 디지털 카메라로 찍거나 스캔 받은 사진 등 파일로 갖고 있는 모든 이미지는 휴대폰 액정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 무료 프로그램인 '알씨'를 통해 컴퓨터에 저장된 예쁜 사진을 액정으로 '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본다.1. '알씨'가 없으면 '알툴즈' 다운로드 사이트(www.altools.com/down)에서 다운 받아 설치한다. 버전 3.41이상에서만 가능하므로 최신 버전을 다운 받는다.
2. 휴대폰으로 보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한 후 화면 위에 있는 '휴대폰'을 클릭한다.
3.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 모델을 선택한다. 011·017은 '네이트'나'준', 016·018은 '매직엔' 서비스가 가능한 단말기여야 전송이 가능하며 019 사용자는 전송이 불가능하다.
4. '크기' 메뉴로 사진 크기를 조절하고 액정 비율과 같게 만들어진 빨강 프레임을 옮겨 휴대폰에 담고 싶은 부분을 선택한 후 '등록' 버튼을 누른다. 등록 전 간단한 편집이 가능하다.
5. 원한다면 '클립아트'를 눌러 프로그램에 미리 준비된 각종 프레임 중 하나를 선택해 씌운다. 자신의 휴대폰 액정에 따라 '휴대폰 컬러 선택'을 지정한 후 '다음'을 누른다.
6. 발신자에는 자신의 번호를, 수신자에는 이미지를 보낼 번호를 넣은 후 '다음'을 클릭한다. '요금정보'는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때 부과될 요금을 뜻하며 다운로드 받지 않으면 부과되지 않는다.
7.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뜨면 입력창에 이를 쓰고 '다음'을 누른다. 잠시 후 핸드폰에 이미지가 메일로 전송되면 '통화'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다운 받아 화면에 띄워 사용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