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한국교육산업대상-출판물·사이버교육·교육기자재/디미어즈 재미창조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한국교육산업대상-출판물·사이버교육·교육기자재/디미어즈 재미창조

입력
2003.07.15 00:00
0 0

(주)재미창조(대표 박현식·www.jmcj.co.kr)가 지난해 9월 오픈, 베타서비스를 시작한 '디미어즈(www.demiurges.co.kr)'는 폭력성, 중독성, 선정성이 전혀 없고 재미있게 즐기면서 학습을 하는 온라인 게임이다. 대교의 눈높이 교육이 제공하는 방대한 양의 교육컨텐츠를 활용, 7차 교육과정에 맞는 수학, 과학, 역사, 한문 등의 학습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구성돼 있다.기존 온라인게임의 시나리오가 판타지 또는 SF 등에 기반을 둔 데 반해 이 게임은 인문학적 기반 위에 장대한 스케일의 스토리 구조를 갖고 있고 역사, 과학, 언어, 수학 등의 넒은 영역을 다루고 있다. 예를 들어 '임페리얼 던전'에서 한자 아이템을 얻고, 4자성어가 새겨진 아이템 조합창에 한자아이템을 끼워 맞추면 지력을 얻을 수 있다.문제풀이를 하지 않아도 게임을 진행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하지만 이를 통해 지력을 축적하면 전혀 새로운 이벤트나 퀘스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학습을 유발하고 있다. (02)761-665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