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헤드오픈(대표 박갑열·사진·www.headopen.com)은 우리 실생활에 널리 쓰이는 각종 건강관련 제품을 만들어온 벤처 기업이다. 특히 1999년 개발에 성공한 신발소독기는 특허, 실용실안 등 산업재산권이 10여가지가 넘을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나다.이 회사의 간판 제품 신발소독기 '슈즈피아'는 신축 아파트 신발장 붙박이로 형태로 납품되고 있고 군부대, 관공서, 대기업 등에도 공급돼 호평 받은 제품이다.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에도 수출 중이다.
이 제품의 장점은 완벽한 살균 및 탈취 기능을 갖고 있다는 것. 자외선을 발생시켜 각종 세균을 없애는 한편 오존처리로 냄새를 말끔히 제거해 준다. 신발 내 땀 수분 등도 건조시켜 뽀송뽀송한 상태로 만들어 주며 방향제 처리로 향긋한 냄새까지 풍겨주기 때문에 인기가 높다.
이 같은 제품의 기능은 독특한 오존발생 기술로 탄생했다. 고압 진공관을 이용한 램프를 사용, 순수한 광(光)으로 오존을 생성하기 때문에 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 않고 오존 및 자외선 방출량이 고르며 램프의 수명이 2만 시간 정도로 길다.
반면 공기청정기 등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오존 발생기는 고전압이나 고주파수를 이용하기 때문에 질소 산화물, 먼지 등 유해물 발생의 우려가 있고 습도에 영향을 많이 받음으로써 내구성이 떨어진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02)835-37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