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웹커뮤니티(대표 김형일)가 관리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월 5만원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하며 모든 제반사항 관리를 대행할 수 있는 교회전용 인터넷 통합솔루션 '웹처치(www.webchurch.co.kr)'를 개발했다.교회 홈페이지 제작에서부터 관리뿐만 아니라 컨텐츠 업데이트까지 지원하고 있는 이 사이트는 교회소식, 동영상 설교, 기독교관련 컨텐츠 등 기본적인 교회 홈페이지의 기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전 교인에게 교회 도메인으로 된 메일 계정이 제공되고 필요한 부서마다 무제한으로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줘 교회에 대한 친밀도를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구축비용과 전문인력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해 교회가 최적화된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웹처치의 가장 큰 특징. 이곳에서 운영하는 관리자 페이지는 쉽고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제공되고 있어 인터넷만 사용할 수 있으면 누구나 운영할 수 있게 해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관리자가 필요 없이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웹처치의 이러한 경험과 기술은 각 교단으로부터 호평을 받아 교회 외에도 각 교단의 노회, 지방회, 선교회 등에 서비스를 제공, 인터넷 사역의 활성화와 함께 교회 정보화사업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의 정보화 사업자로 선정, 기성교단의 정보화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한편 현재 돈을 받는 가상계좌 시스템을 통한 '사이버 헌금' 상품을 준비 중인 웹처치는 사용교회와 관련단체를 아우르고 이를 사이버 기독교 공동체로 발전시키는 동시에 여기에 전 교회를 묶는 사이버세계를 형성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현재 미국 내 한인 교회들도 웹처치의 솔루션을 도입,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조만간 미국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02)332-249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