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이 할아버지/감나무 글, 강전희 그림
여섯 살 아이가 초등 5학년이 되기까지 자신과 주변 세계를 새롭게 배우면서 깨달아가는 과정을 그린 창작동화. 버스정류장에 쪼그리고 앉아 보잘 것 없는 물건을 파는 한 할아버지가 영철이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남루한 차림의 그 노인은 가슴 아픈 사연을 갖고 있다. 영철이는 할아버지와 친구가 된다. 초등 5,6학년용. 문학동네어린이 6,800원.
임금님과 수다쟁이 달걀 부침
/데라무라 데루오 글, 조 신타 그림
장난꾸러기 임금님의 즐거운 소동. 닭장에 갇힌 닭들이 불쌍하다고 임금님이 풀어준다. 병사들은 범인을 찾는다고 난리법석. 임금님이 그랬다는 건 비밀. 그런데 암탉 한 마리가 임금님이 몰래 닭장 열쇠 버리는 것을 봤다. 말하지 말랬는데, 그 암탉이 낳은 달걀로 요리한 달걀부침이 떠드는 바람에 그만…. 유문조 옮김. 4∼8세용 그림책. 돌베개어린이 8,000원.
고향으로 /김은하 글, 김재홍 그림
우리에 갇혀 살다가 13년 만에 야생으로 돌아간 천연기념물 흑두루미 이야기. 순천만 풍경을 배경으로 흑두루미의 모습을 꼼꼼한 그림으로 보여준다. 흑두루미 두리는 힘들게 야생에 적응해간다. 오랫동안 접었던 날개를 펴고 마침내 하늘을 날아 고향으로 떠나게 되기까지, 두리는 용기를 잃지 않는다. 5∼10세용 그림책. 길벗어린이 8,500원.
소금아 고마워! /나탈리 토르지만 글
이브 칼라르누 그림
소금에 대한 지식을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알려주는 책. 소금은 무엇일까, 우리 몸과 소금은 어떤 관계가 있나, 소금의 고향은 어디일까, 소금은 어떻게 만들까 등등. 소금의 역할과 다양한 쓰임새뿐 아니라 소금의 역사와 그에 얽힌 과학 이야기까지 두루 일러준다. 조용희 옮김. 초등 저학년용. 영교 6,800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