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방송 브리핑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방송 브리핑

입력
2003.06.26 00:00
0 0

KBS 이사회(이사장 이종수)는 25일 임시이사회를 열어 재적 과반수의 찬성으로 정연주(鄭淵珠·57) 현 사장을 재신임키로 결정했다.4월 KBS 사장으로 취임한 정 사장은 전임의 잔여 임기인 5월 22일자로 임기가 끝났으나 이번에 이사회가 재신임 결정을 내림에 따라 대통령의 임명절차를 거쳐 임기 3년의 사장직을 계속 수행하게 된다.

위성TV 디즈니 채널이 7월5일부터 8∼13세 아시아 어린이들을 위한 쇼 프로그램 '스튜디오 D'(토·일 오전 10시)를 방송한다. 마이클 리(한국) 니키(필리핀) 아주라(말레이시아) 등 3명이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자신의 일상을 셀프 카메라로 소개하는 '줌인', 어린이들 사이에 유행하는 패션과 취미를 담은 '스트리트 캠', 각국 어린이를 전화로 연결해 진행하는 퀴즈 쇼 '볼트' 등으로 꾸며진다.

영국 BBC 방송의 24시간 뉴스·정보 채널 BBC World가 새만금 간척 사업을 둘러싼 논란을 다룬 다큐멘터리 'Dike Hard'를 7월6일 오후 4시30분(한국시간) 방송한다. 유엔환경계획(UNEP)이 지원하는 환경 전문 프로덕션 TVE가 새만금 현장을 찾아 간척 사업의 취지 및 경과, 사업에 반대하는 주민과 환경단체의 주장 등을 취재해 제작한 것이다.

영국 조류학자 닐 무어스, 호주 녹색당 밥 브라운 상원의원, 람사 국제협약 대표 델라 블라스코 등의 인터뷰를 통해 새만금 논란을 바라보는 외국의 시각도 담았다. TVE 제작진은 "이 프로그램이 새만금 갯벌과 서해안 생태계 보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