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건평씨 거제 별장·카페 盧고교후배가 특혜허가"/김문수의원 주장

알림

"건평씨 거제 별장·카페 盧고교후배가 특혜허가"/김문수의원 주장

입력
2003.06.19 00:00
0 0

한나라당 김문수 의원은 18일 '대통령 측근 및 친인척 비리조사 특위'(위원장 이해구 의원)의 16일 거제 현장조사 결과를 발표, 노무현 대통령의 친형 건평씨의 재산형성 의혹에 대한 재점화를 시도했다.김 의원은 이날 이 위원장 등과 함께 기자회견을 갖고 "건평씨의 거제 구조라리 한려해상국립공원내 별장(2채)과 카페(1채)의 '특혜허가' 장본인은 노 대통령의 부산상고 후배인 김모(41) 전 한려해상국립공원 거제분소장으로 밝혀졌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카페의 경우 거제시가 부정적 의견을 3차례나 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김 분소장이 허가를 내줬으며, 건평씨 카페에 대해서는 다른 경우와 달리 분소장이 직접 현지조사서를 작성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했다.

그는 또 "김 분소장이 아니었더라면 절대 허가가 나지 않았을 것", "지금 (거제분소) 직원들도 잘못됐다고 인정하고 있다"는 등 허가 당시 구조라리 이장 K씨의 증언을 공개했다. 한편 한나라당은 이날 노 대통령의 측근 비리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권을 발동할 것인지에 대해 의원총회에서 의결을 거친 뒤 이달 임시국회에서 국정조사권을 발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호기자 shkim@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