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건강 중시 풍조로 생식이나 선식이 유행하고 있다. 우리의 전통적인 보신법에도 중탕이란 게 이미 있었다. 중탕원이란 곳에서 이 방법을 이용, 건강식품을 만들어 제공해왔지만 제대로 된 재료를 사용하는가 하는 불신도 일부 있었다.J& K의 '비전명가'는 바로 이 중탕식을 이용하는 건강마트인 셈이다. 재료에 대한 불신을 씻기 위해 투명한 중탕기 사용으로 재료와 제조 공정을 고객들에게 낱낱이 공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 고온·고압식이 아니어서 보약 성분이 없어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어 효능이 뛰어나다. 홍삼제품과 대보탕, 호박, 과일을 재료로 한 것 등 다양한 종류를 제공하고 있다.
비전명가는 창업 희망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가맹점에 가입하면 1주일간 약재에 관한 기본교육을 실시한 뒤 제조법을 전수한다. 좋은 약재를 저렴한 값에 공급하는 등 사후관리도 해준다.
가맹점에서는 홍삼 제품 한 달분 60포가 25만원, 과일과 야채를 재료로 한 것이 3만원선이다. 창업비용은 10평 매장을 기준으로 중탕기 등 장비구입 1,360만원, 가맹비 500만원, 초도재료비 500만원 등 인테리어 비용을 포함 3,200만∼3,500만원(임대료 별도)정도가 소요돼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02)959-885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