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전통의 김 생산 및 유통업체인 해피푸드(대표 이원모·www.happyfood.or.kr)가 판매하는 '삼육김'은 조수간만의 차가 크고 육지의 민물이 적당히 유입된 서해안 청정해역의 재래김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일반 재래김과는 달리 양질의 엄선된 전통 재래김과 돌김, 파래를 배합해 만든 삼육김은 옥수수기름과 참기름, 고추씨 기름을 혼합한 비법의 기름으로 구워내 그 맛이 한결 고소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미국, 일본, 대만, 독일 등 세계 주요 나라에 수출되고 있어 그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또 수출용 특수 알루미늄 포장재질을 사용한 포장으로 장기간(6개월) 보관해도 맛에 변함이 없다. 지난해에 KS마크 및 ISO 9001, 2000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서해안 청정해역의 김은 단백질이 풍부한 핵산 식품으로 비타민 B6, B12 등 약 8종의 비타민 B군이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미네랄, 섬유질, 철분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 위궤양 치료에 효과적이며 동맥경화와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김에 함유돼 있는 포르피란 성분은 성인병 등 각종 질병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상실험 결과 밝혀졌다.
한편 중간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아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이 업체는 해피푸드란 브랜드제품의 판매액에서 약 5%를 동대문 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 결식아동 60여 명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있다. (02)3143-367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